마스터리(시대) 특성 시뮬레이터
현재 양손분무로 반고정 공대를 다니고 있고 오닉버프를 받고 레이드 검둥뛴적이 없으며, 혈장,다크문 버프 상태로는 화염아귀까지 잡아봤습니다.(화염아귀 이후 사망ㅠ)
로그가 높진않지만(쌍수분들 부럽) 전부 90점이상이며 방특탱 밑에서 큰 어글튐현상없이 마음껏 딜하고 있습니다.
1. 영격에 3포가 아닌 2포, 분노제어X, 제압2포
묶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실제 양손딜전은 쌍수에 비해 분노가 많이 생성되진 않습니다. (저희가 항상 레이드 갈때 오닉벞, 혈장 벞, 노래꽃 벞, 다크문 벞 을 다 두르지 않는이상)
때문에 실제로 영격 또는 회베를 쓸기회가 네임드당 3회 이하정도라고 낮습니다. 때문에 영격에 굳이 3포를 줘서 분노를 1더 절약할 필요는 상대적으로 가치가 낮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분노제어를 찍어 비전투 상태 분노킵은 쫄처리 후 바로 네임드를 시작하는 경우가 적기때문에(자리배치, 경매, 장실타임, 네임드 폴링 등) 효율을 보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영격에서 절약한 1포인트와, 분노제어 1포인트로 제압에 2포를 줘서 제압의 딜을 올리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분노가 많이 쌓이지 않기때문에 태세전환으로 인한 분노 상실을 약간의 관리로 막을 수 있으며 네임드당 2~3회정도 사용하게 되는 제압의 딜 상승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2. 회베3포 VS 전투의 외침 5포
앞선 이유와 마찬가지 입니다. 회베를 쓸 경우가 너무 낮습니다. 차라리 전투의 외침에 1포인트를 더 주는것이 마격이외에 모든스킬과 평타데미지 상승을 기대할 수 있으며 같은파티에 근접딜러의 딜상승의 시너지를 노려보는것이 이득이라고 생각됩니다.
제생각엔 날고를 찍는경우에도 회베에서 포인트를 가져오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3.기타
돌진2포- 돌진을 쓸수 있는네임드와 기회가 적습니다.
우렁찬음성 5포 - 2분미만의 네임드도 꽤 있고 소중한 포인트를 이곳에 쓰긴아깝습니다.
날카로움 고함 - 이건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주는 전장이나 4대인던을 자주 가야할거 같으면 찍습니다.
PS. 설퍼보다 공속이 빠른 각골이나 아쉬칸디의 경우 분노수급이 조금더 원할하여 지금 특성과 안맞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설명드린것도 전부 미묘한 차이라고 생각되기에 본인의 무기를 가지고 판단하시고 사용해보시고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