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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레이드(부탱급)겸용 방특 트리.(수정)

  • 마력사
  • 1211
기존 레이드 전용 방특은 전장에선 조금 효율이 떨어져서 전장에서도 쓸 수 있는 방특을 만들어봤습니다.

전장에선 방패의 벽 연마로 15초간 방벽을 쓰는게 상당히 유리합니다.
특히 상대진영과 대규모 대치상황에서 15초간 버텨주는 것으로 일발 역전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레이드에선 전혀 쓸모가 없는 방패 가격 연마(3초간 침묵) 전장에선 최고의 효율을 자랑합니다.
자살특공돌진 법사/흑마/사제들에게 효율이 상당히 좋습니다. 
만약 법사와 1:1을 해야되는 상황에서 고요의 송곳니(침묵발동효과)의 재빠른 스왑과 이 방패가격연마특성으로 놀라운 결과를 만들 지도 모릅니다.

복수 연마도 레이드에선 쓸모가 없지만 전장에선 소수전 혹은 개인전에서 꽤 좋습니다...
특히 개인전에서 복수 스턴이 얼마나 잘 터지는가에 따라서 승패가 좌우될정도입니다.

레이드탱의 필수 특성인 방어구 가르기 연마는 전장에선 전혀 도움이 안됩니다.
숙련된 탱커는 방어구 가르기 특성을 찍지 않더라도 영격/방패가격/방밀/도발의일격등을 이용해서 어글을 잡을 수 있습니다.

도전/도발 연마는 방특전사의 숙명과도 같은 특성이라서 전장에선 도움이 안되지만 찍을 수 밖엔 없습니다.
전장에서 적 수장을 탱킹하기 좋고..당연히 인던과 레이드에선 필수 특성이죠..
이게 없다면 탱 자체가 너무 힘듭니다. 


분노특성의 무자비함은 무조건 모든 전사가 찍어야 되는 특성이고..
분노 해방은 쌍수 스왑시 분노를 폭발적으로 끌어모을 수 있는 유용한 특성이라서 찍었습니다.
분노 해방은 5까지 찍어도 전혀 아깝지 않지만 다른곳에서 뺄게 없어서 1까지밖엔 안됩니다.
만약 분노해방이 필요없다면 다른 곳에 1포를 추가해도 됩니다.

무기특성은 10은 모든 전사의 국룰과도 같은 특성이죠..당연히...찍어야죠..
분노 제어는 딱히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상관없는 특성임..


전장의 기본 운영법은..대규모 교전에서 방벽 15초로 버티기, 충격의 일격/복수로 스턴주기..캐스터들 방패 가격으로 침묵걸기 등등.....
딜은 안나와도 전장에서 탱커의 역활을 충실히 수행 할 수 있을만한 특성입니다.

도적/딜전/냥꾼같은 밀리계열과 1:1 상황에서도 탬빨에 밀리지만 않으면 복수/무장해제/방막/충격을 잘 활용하고 태세전환/무기스왑을 잘 사용하면 충분히 해볼만 한 특성입니다.

강건한 의지가 전장에선 상당히 좋은 특성이긴 합니다만...
이걸 추가하면 다른 특성이 다 꼬여버립니다.

만약 강건한 의지를 추가해서 더욱 더 튼튼한 탱이 되고싶다면..
분노 특성을 줄여 주면 됩니다.

또 여기서 입맞에 맞게 조금 더 개조하고 싶다면..역시나 분노특성을 죽일 수 밖엔 없습니다.
분노특성을 빼버리면 분노수급이 조금 불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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