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리(시대) 특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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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퀴에서 트리오, 살투라, 쌍둥이, 쌍둥이쪽 쫄몹, 아우로, 쑨 같은 곳에서는 봉쇄돌진을 쓸 곳이 많기 때문에
봉쇄 특성을 찍는게 어떨까 연구중임
이러면 피갈, 방밀이 없기 때문에 어글 먹는 게 문제가 아니냐 하지만,
1넴 예언자 스케람은 맨탱이 본체만 때리고 딜러들은 분신을 먼저 때려야하기 때문에 본체 어글은 계속 높을 수 밖에 없고, 부탱은 분신이 빠르게 녹기 때문에 도발을 하고 어글을 잠깐만 먹고 있으면 됨.
2넴 트리오는 군주크리를 잡고 있을 때는 어글이 낮아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아우로랑 벰을 잡고 있을 땐 공포와 돌진으로 인해 넴드가 멀리 떨어지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봉쇄 특성이 좋을 것임.
3넴 살투라는 어차피 어글이 계속 바뀌는 넴드이기 때문에 도발 릴레이에 의존할 수 밖에 없고, 소용돌이 때 넴드의 이동속도가 빨라 봉쇄 특성이 좋을 것이고 쫄몹도 밀치기를 쓰기 때문에 이 점에서도 좋을 것임.
4넴 판크리스는 잠시 다른 탱커가 어글을 먹어달라고 하면 되고, 6넴 후후란에서는 후반에 쿨 기를 쓰면서 어글이 올라가기 때문에 초반에 열심히 먹는게 힘들 수 있지만 다른 탱커들도 같이 먹을 것 이기 때문에 가능함. 비시디우스도 마찬가지
7넴 쌍둥이에서는 마땅히 쓸 일이 없겠지만 만약 비전 폭발을 맞았을 때 쓸 수 있고 쌍둥이 탱이 아니더라도 쫄몹 때문에 어글을 빠르게 잡기 위해 좋음
이 때에도 어글이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어글이 먹히기 때문에 유지만 한다면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임.
쌍둥이 이후 쫄몹에서도 봉쇄가 쓸 곳이 많음 기본적으로 다 어글이 바뀌는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어 좋음 (정배, 공포, 밀치기)
8넴 아우로에서도 좋음 휩쓸기를 자주 쓰기 때문에 봉쇄를 더 자주 써서 붙어서 어글을 먹을 수도 있음
마지막 쑨에서도 1페이즈 때 적광 타이밍 때 발 밑에서 나오는 촉수 때문에 밀쳐져 적광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봉쇄 돌진이 좋고, 2페이즈 때 어디로 나올지 모르는 큰눈이를 향해 빠르게 봉쇄를 쓸 수 있어 좋음.
기본적으로 봉쇄를 쓸 수 있어야하므로 전술 숙련은 2포로 맞췄고, 탱커의 기본인 최저와 방어도, 위협수준 특성을 찍었음
맨탱으로는 생존과 어글이 필요하기 때문에 방특이 좋을 수 있지만 여러 상황을 대처하기 위해 봉쇄 특도 어떨까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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