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로리악

생명력 :
24,730,000
마나 :
0
종족 :
위치 :
검은날개 강림지
설명
검은날개 강림지의 살점분리자의 작업장에 위치한 말로리악은 세 가지 색상의 약병을 사용하여 각각의 다른 패턴으로 공격을 해오며 6분의 짧은 광폭화 시간으로 공대의 RDPS가 중요한 몬스터이다.

세부공략

던전 정보 바로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말로리악은 어떤 보스인가?
말로리악에게 가는 길
공략을 위한 공격대 구성
말로리악과 부하들이 사용하는 스킬
   1페이즈 사용 스킬
   2페이즈 사용 스킬
말로리악 공략의 진행 흐름
   페이즈 변화를 기준으로 보는 전투의 흐름
   시간을 기준으로 보는 전투의 흐름
말로리악 세부 공략
   1페이즈: 공통
   1페이즈: 붉은색 약병 사용 시
   1페이즈: 푸른색 약병 사용 시
   1페이즈: 초록색 약병 사용 시
   2페이즈: 공통
  서브 탱커의 소환된 부하 탱킹 가이드
역활별 간단 요약




말로리악은 어떤 보스인가?







이름: 말로리악
생명력: 2473만
위치: 검은날개 강림지의 살점분리자의 작업장
광폭화 여부: 전투 시작 6분 후 광폭화
리셋 가능 여부: 보스룸 바깥으로 이동하면 리셋이 가능하다.
주요특징: 말로리악의 생명력 25%를 기준으로 2개 페이즈로 구분된다.
1 페이즈에서 말로리악은 세 가지 색상의 약병을 사용하며, 사용한 약병에 따라 패턴이 조금씩 변화한다.


말로리악은 몇 가지 패턴이 빠르게 변화하는 네임드 보스로 말로리악의 행동 패턴의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투 시작 6분 후 광폭화라는 시간적 제약도 있어, 다소 공략이 다소 까다롭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말로리악의 몇 가지 기본적인 행동 패턴과 대처방법을 숙지하고 익숙해지면 공략에 성공할 수 있다.









말로리악에게 가는 길



말로리악을 만날 수 있는 살점분리자의 작업장은 검은날개 강림지의 내부의 3시 방향에 있다.
검은날개 강림지 내부는 만능골렘 방어 시스템과 용암아귀를 공략한 후 가동되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 가능하다.

말로리악이 있는 살점분리자의 작업장 입구에는 '메임고르'라는 한 마리의 용이 지키고 있다.


이름: 메임고르
생명력: 581만
특징: 메임고르는 일정 주기로 격노하며 후방의 적을 공격하는 꼬리 채찍, 전방의 어그로 대상자에게 피해를 주는 꿰뚫어 물기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사용스킬
  • 꼬리 채찍: 꼬리방향에 있는 공대원에게 약 3만 5천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기절시킨다.
  • 꿰뚫어 물기: 주위 적을 붙잡아 매초 약 5만의 피해를 준다.
  • 격노: 30초 동안 공격 간격을 50%만큼 줄입니다.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 메임고르는 빈번히 사용하는 ‘격노’만 주의하면 그리 어렵지 않다.
    메임고르가 격노하면 사냥꾼의 ‘평정 사격’, 도적의 ‘독칼’ 등의 스킬을 활용하여 격노 상태를 해제한다.

    메임고르가 꿰뚫어 물기를 사용하면 탱커를 물어뜯으며 큰 피해를 주므로 힐러는 탱커의 생명력 회복에 집중한다.

    근접 딜러는 메임고르의 꼬리부근이 아닌 배 부근에 자리 잡아야 꼬리 채찍에 피해를 보지 않는다.


    ▲ 격노 시, 몸집이 평소보다 1.5배 이상 커지므로 육안으로도 격노 상태를 쉽게 구별할 수 있다.









    공략을 위한 공격대 구성




    탱커: 2인
    딜러: 5~6인
    힐러: 2~3인

    ※ 힐러의 수는 2명 혹은 3명으로 공격대의 구성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한다.
    두 명의 힐러로 공략에 임할 경우, 힐러 한 명이 광역 공격이 가능한 딜러로 전환한다.



    10인을 기준으로 말로리악 공략을 위해서 두 명의 탱커가 필요하다.
    두 명의 탱커는 각각 말로리악의 탱킹을 담당하는 메인 탱커와, 말로리악이 소환하는 부하들을 드리블하면서 탱킹하는 서브 탱커로 나눌 수 있다.

    공격대에 광역 공격스킬을 보유한 딜러가 많으면 말로리악이 소환하는 부하들(돌연변이)의 처리가 쉬워진다.

    딜이 다소 부족한 공격대라면, 힐러가 일부 구간에 한해서 딜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면 도움이 된다.
    반면, 딜이 충분한 공격대는 적당한 시점에서 딜을 조절할 수 있어야 한다.









    말로리악과 부하들이 사용하는 스킬



    1페이즈 사용 스킬

    ▣ 말로리악




    ▣ 돌연변이










    2페이즈 사용 스킬

    ▣ 말로리악




    ▣ 일급 실험체










    말로리악 공략의 진행 흐름



    페이즈 변화를 기준으로 보는 전투의 흐름

    ▣ 전투 시작 ~ 약병 선택

    말로리악과의 전투는 메인 탱커가 말로리악이 서 있는 위치에서 탱킹을 하면서 시작한다.

    탱커가 어그로를 획득하는 동안 본진은 미니맵을 기준으로 7시나 11방향에 자리를 잡고 딜과 힐을 시작한다.
    본진의 위치 선정 기준은 차후 서브탱커가 활동할 범위 반대편이다.

    서브 탱커는 말로리악이 돌연변이를 소환하기 전까지 말로리악의 딜에 참여하여, 탱킹에 필요한 분노와 룬 등을 준비한다.

    이 시기에 말로리악은 1페이즈에서 사용하는 공통 스킬만 평균 한 차례 정도씩 사용한다.
    이 시간대에는 다소 실수가 있어도 괜찮으니 ‘비전 폭발’의 차단 담당자와 부하를 소환하는 ‘돌연변이 풀어놓기’ 차단 담당자는 담당 스킬의 차단 타이밍을 익히도록 하자.

    말로리악의 생명력이 96%(2395만)이하로 떨어지면 말로리악은 뒷편에 위치한 가마솥으로 이동하여 붉은색이나 푸른색 약병을 던져 넣는다.




    ▣ 1페이즈

    1페이즈에서 말로리악은 붉은색, 푸른색, 녹색의 세 가지 약병을 가마솥에 던져 넣는다.
    붉은색과 푸른색 약병의 선택 순서는 랜덤이지만, 붉은색과 푸른색 약병 사용 후 세 번째는 반드시 초록색 약병을 선택한다.

    만약 말로리악이 푸른색 약병을 먼저 선택하여 가마솥에 던져 넣으면 다음은 붉은색 약병을 선택하고, 붉은색 약병을 먼저 사용했다면 다음 차례는 푸른색 약병을 선택하는 것이다.


    말로리악은 가마솥에 던져넣은 약병의 색상에 따라 말로리악은 추가적인 스킬을 사용한다.

    임의의 순서로 붉은색과 푸른색 약병을 사용한 후 세 번째에는 반드시 초록색 약병을 던져 넣는데, 이렇게 세 가지 색상의 약병을 한 차례씩 사용하는 것을 한 사이클로 하여, 2페이즈 진입 전까지 이 사이클을 반복한다.

    일반적으로는 두 사이클을 진행한 후 2페이즈로 진입하며, 두 사이클 종료 시점까지 2페이즈에 돌입하지 못하면, 사실상 공략에 실패한 것이므로 리셋을 하는 편이 좋다.


    말로리악이 사용하는 약병의 효과는 50초간 유지되며, 50초가 지나면 다음 약병을 사용하기 위해 가마솥으로 이동한다.




    말로리악은 세 가지 색상의 약병을 각각 사용할 때마다 두 차례씩 부하를 소환하는 ‘돌연변이 풀어놓기’를 시전한다.
    스킬을 성공적으로 사용하면 한번에 3마리의 돌연변이가 소환된다.

    돌연변이는 ‘성장’효과를 받기 때문에 붉은색과 푸른색 약병을 사용한 시기에는 정상적인 피해를 줄 수 없다.

    말로리악이 초록색 약병을 사용하는 시기에 공대원의 공격력이 100% 증가하는 '억제제' 버프가 생기는데, 이 때 광역 공격스킬을 사용하여 한번에 처리한다.

    서브 탱커는 초록색 약병을 사용하기 이전인 붉은색과 푸른색 약병 사용시기에는 소환된 돌연변이의 어그로만 획득하여 드리블하면서 탱킹하고, 녹색 약병 때에는 생존기를 사용한 후, 제자리에서 탱킹하여 돌연변이의 광역 공격 처리가 잘되 록 유도한다.


    성공적인 말로리악 공략을 위해서 1페이즈에서 총 18마리의 돌연변이를 처치해야 한다.
    돌연변이의 ‘성장 촉매제’의 효과 때문에 9마리 이상이 모이면 서브탱커의 생존이 매우 힘들어진다.

    말로리악은 붉은색과 푸른색 약병을 사용한 시기에 총 4번 '돌연변이 풀어놓기'를 시전하는데, 차단 담당자는 이중 한번을 차단하여서 한 사이클에 9마리의 돌연변이만 소환되도록 조절해야 한다.

    돌연변이는 스턴 계열의 스킬이나 이동 속도 감소 스킬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서브 탱커는 사냥꾼의 덫이나 마법사의 각종 이동속도 감소 스킬, 파괴 흑마법사의 어둠의 일격 등을 지원받으면서 탱킹한다.



    '돌연변이 풀어놓기' 외에도 1페이즈를 진행하는 동안 공통으로 사용하는 '비전 폭풍'과 '치유'의 처리 담당자는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비전 폭풍'을 신속하게 차단하여 공대원의 피해를 줄이고, 말로리악이 '치유' 스킬을 사용하면 빠르게 해제하여 생명력을 회복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


    ※ ‘돌연변이 풀어놓기’를 모두 차단하지 않는 이유

    말로리악이가 돌연변이를 소환하는 것을 모두 차단하지 않고, 한 사이클에 9마리씩, 총 18마리의 돌연변이를 소환하도록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전투가 2페이즈로 넘어가면 말로리악은 일급 실험체 두 마리를 소환한다.
    만약 1페이즈에서 최소 18마리의 돌연변이를 처치하지 않으면 일급 실험체를 소환함과 동시에 1페이즈에서 소환되지 못한 돌연변이를이 함께 소환된다.
    다시 말해 ‘돌연변이 풀어놓기’를 모두 차단한 후 2페이즈에 돌입하면 일급 실험체 외에 18마리의 돌연변이가 동시에 소환되는 것이다.

    2페이즈에서 메인탱커는 말로리악을 탱킹해야하므로 서브 탱커가 일급 실험체와 소환된 돌연변이를 모두 탱킹해야 한다.

    일급 실험체 두 마리만으로도 서브 탱커의 생존이 크게 위협받는 상황에서, 추가로 소환된 돌연변이가 있다면 돌연변이의 ‘성장 촉진제’ 효과로 일급 실험체의 공격력마저 상승하여 탱킹이 불가능해진다.

    이러한 이유로 1페이즈 내에 최소 18마리의 돌연변이를 처치해야 하며, 한 사이클당 9마리씩 나누어 소환하여 처치하는 것이다.



    ▣ 2페이즈

    말로리악의 생명력이 25% 이하로 떨어지면 진행 중이던 약병의 색깔에 따른 효과가 사라지고 새로운 패턴의 전투가 시작된다.

    말로리악은 손을 드는 동작을 취한 후, 전방을 향해 뻗어 나가는 화염 공격인 ‘마그마 내뿜기’를 시전한다.
    이 때문에 메인 탱커는 말로리악의 머리방향을 본진 반대 방향으로 향하게 한 후 탱킹하며, 마그마 내뿜기에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 이동하면서 말로리악을 탱킹한다.


    서브 탱커는 2페이즈 돌입과 동시에 소환되는 ‘일급 실험체’ 두 마리를 전담하여 탱킹한다.

    일급 실험체는 매우 강력한 공격을 하기 때문에 받는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서브 탱커는 돌연변이들을 탱킹할 때와 마찬가지로 서서 탱킹하지 않고 옆걸음으로 끊임없이 이동하여야 한다.

    일급 실험체는 돌연변이와 달리 스턴 계열의 공격에 면역이다.
    하지만, 이동 속도 감소 스킬의 효과는 적용되므로 사냥꾼의 덫, 전사의 충격파 같은 이동속도 감소 스킬의 지원을 받는다.


    본진의 원거리 딜러와 힐러는 수시로 생기는 푸른색 원형 바닥을 피하고 이 곳이 폭발한 후 생성되는 하얀 구체 역시 잘 피하면서 말로리악을 공격한다.










    시간을 기준으로 보는 전투의 흐름

    전투 시작

    전투를 시작하여 첫 약병을 먹기 전까지의 단계. 말로리악은 1페이즈에 사용하는 공통 스킬만을 사용하며, 차단 담당자는 자신이 맡은 스킬을 모두 차단한다.


    말로리악의 생명력이 96%일 때

    첫 약병을 사용하는 시기, 붉은색과 푸른색 중 한 가지 색을 선택한다.
    ‘돌연변이 풀어놓기’ 차단 담당자는 두 차례 캐스팅 중 한 차례만 차단하여 3마리의 돌연변이가 나오도록 한다.

    서브 탱커는 소환된 돌연변이 세 마리의 어그로를 획득하여 미리 정한 구역에서 드리블 탱킹을 시작한다.


    첫 약병 사용 후 50초 경과

    두 번째 약병을 사용하는 시기. 붉은색과 푸른색 중 사용하지 않은 약병을 가마솥에 던져 넣는다.
    ‘돌연변이 풀어놓기’ 담당자는 부하들이 두 번 모두 소환되도록 차단하지 않는다.

    서브 탱커는 두 차례 더 소환된 돌연변이를 포함하여 총 9마리의 돌연변이를 드리블하면서 탱킹한다.
    사냥꾼, 마법사, 등은 이동속도 감소 스킬을 사용하여 서브탱커를 지원한다.


    두 번째 약병 사용후 50초 경과

    처음으로 초록색 약병을 사용하는 시기.
    말로리악은 보스룸 입구로 점프하며, 가마솥 근처의 공대원을 모두 입구 쪽으로 튕겨낸다.

    차단 담당자와 말로리악 탱커를 제외한 딜러들은 미리 광역 공격 스킬을 준비하여 빠르게 소환된 부하들을 처리한다.
    돌연변이를 모두 처치한 후 말로리악을 공격한다.


    세 번째 약병 사용 후 50초 경과

    네 번째 약병을 사용하는 시기. 붉은색과 푸른색 중 한 가지 색을 선택한다.
    첫 번째 약병을 사용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돌연변이 풀어놓기’ 차단 담당자는 1회만 돌연변이가 소환되도록 한 차례만 차단 한다.


    네 번째 약병 사용 후 50초 경과

    다섯 번째 약병을 사용하는 시기. 말로리악은 붉은색과 푸른색 중 사용하지 않은 약병을 선택하여 가마솥에 던져 넣는다.
    이때부터 말로리악의 생명력을 확인하여 생명력이 30% 이하로 떨어지면 딜을 중지한다.


    다섯 번째 약병 사용 후 50초 경과

    두 번째 초록색 약병을 사용하는 시기. 광역공격을 통해 소환된 돌연변이를 모두 처치하고, 말로리악을 공격하여 2페이즈에 돌입한다.

    만약 말로리악의 생명력이 많이 남아 2페이즈에 돌입하지 못할 것으로 판단되면 영웅심, 시간왜곡 등을 사용하여 화력을 집중한다.


    말로리악의 생명력 25%이하일 때

    2페이즈에 돌입하는 시기. 말로리악은 새로운 패턴의 공격을 하며, 메인탱커는 보스룸 벽을 등진 상태에서 계속해서 이동하면서 탱킹하고, 딜러들은 영웅심, 시간 왜곡 등을 사용하여 말로리악에게 화력을 집중한다.

    서브 탱커는 새롭게 소환된 두마리의 일급 실험체의 어그로를 빠르게 획득한 후 이동하면서 탱킹을 유지한다.









    말로리악 세부 공략



    1페이즈: 공통

    1페이즈에 말로리악은 세 가지 색상의 약병을 한 차례씩 사용하는 것을 한 사이클로 하여 두 사이클을 반복하며, 1페이즈 동안 공통으로 치유, 비전 폭풍, 돌연변이 풀어놓기 스킬을 사용한다.

    ▣ 돌연변이 풀어놓기



    말로리악은 1페이즈에서 종종 돌연변이 소환 스킬을 사용한다. 이 스킬을 사용하면 보스룸 좌우에 각각 두 곳씩 총 네 군데의 입구 중 임의의 위치에서 세 마리의 돌연변이가 등장한다.

    1페이즈에서 가장 중요한 점 중 하나는 말로리악의 ‘돌연변이 풀어놓기’ 스킬을 적절히 차단하여 최소 18마리의 돌연변이가 등장하도록 하여 처치하는 것이다.

    1페이즈내에 말로리악이 최소 18마리의 돌연변이를 소환하지 못하면, 2페이즈 돌입과 동시에 부족한 수의 돌연변이가 등장하여, 공략에 실패할 가능성이 커진다.


    돌연변이들은 함께 뭉쳐 있을 때 ‘성장 촉매제’ 효과로 공격력과 피해감소 버프를 받기 때문에 평소에는 공격해도 큰 타격을 줄 수 없다.
    공대원의 공격력이 100% 증가하는 '억제제' 효과를 받는 녹색 물약 사용 시기에 돌연변이를 처치한다.


    '돌연변이 풀어놓기'의 캐스팅은 매우 빨라서 차단이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니다.
    만약 공격대에 흑마법사가 있다면, 말로리악에게 언어의 저주를 사용하고 유지하여 차단에 도움을 주도록 하자.



    ▣ 비전 폭풍



    전투를 시작하고 1페이즈가 끝날 때까지 주기적으로 사용한다.
    비전 폭풍은 지속적으로 모든 공대원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로 차단 담당자를 지정해두면 빠르게 차단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차단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은 근접 딜러가 차단을 담당한다.

    비전 폭풍은 항상 돌연변이 소환 시전 이후 사용하기 때문에, 돌연변이 소환을 시전하면 차단 담당자는 미리 준비하였다가 비전 폭풍 시 빠르게 차단한다.



    ▣ 치유



    말로리악이 치유 주문을 시전하면 1초에 2만 5천가량의 생명력을 회복하므로 차단하지 않으면 6분 이내에 공략하지 못하고 광폭화를 보기 쉽다.

    마법사의 ‘마법 훔치기’, 주술사의 ‘정화’, 사제의 ‘마법 무효화’ 등 각종 스킬로 해제할 수 있으니 공략을 시작하기에 앞서 해제 담당자를 미리 선정해 둔다.









    1페이즈: 붉은색 약병 사용 시

    말로리악이 붉은색 약병을 사용하면, 1페이즈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스킬 외에 추가적으로 ‘맹렬한 폭발’과 ‘이글거리는 불꽃’을 사용한다.

    피해 대상이 나눠 받게 되는 맹렬한 폭풍에 대비하여 본진은 한 지점에 뭉치도록 한다.


    ▣ 맹렬한 폭발



    말로리악 전방에 화염을 뿜어 피격 대상자에게 20만의 피해를 나누어 입히는 화염공격이다.

    즉, 맹렬한 폭발의 피해 대상이 많으면 많을수록 개개인의 피해량은 줄어드는 것으로, 이글거리는 불꽃 대상자와 돌연변이를 탱킹중인 서브 탱커만 제외하고 모두 이 피해를 나누어 입는 것이 좋다.

    따라서 메인 탱커 혼자 피해를 입고 사망하지 않도록 본진은 탱커의 뒤편에 뭉쳐 말로리악, 탱커, 본진이 일직선상에 있도록 진형을 형성하도록 한다.



    ▣ 이글거리는 불꽃



    이글거리는 불꽃의 피해량은 크지 않지만, 마법 피해량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
    이 효과 때문에 이글거리는 불꽃 대상자는 맹렬한 폭발을 함께 맞지 않도록 본진에서 벗어난다.

    맹렬한 폭발의 범위는 화면상으로 나타는 효과보다 넓은 지역에 입히므로 확실하게 본진에서 벗어난다.



    ▣ 붉은색 약병 사용시 진형





    말로리악이 붉은색 약병을 사용했을 때 시전하는 맹렬한 폭발의 피해를 나누어 입기 위해 본진은 탱커의 뒷편에 밀집한 대형을 만들어야 한다.

    기본적으로 진형은 말로리악 – 탱커 – 본진 순서로 위치하게 된다.

    이때 본진의 방향은 서브 탱커가 맹렬한 폭발의 피해를 받지 않도록 서브 탱커의 활동범위를 피해 약간 틀어서 자리잡는다.









    1페이즈: 푸른색 약병 사용 시

    말로리악이 푸른색 약병을 사용하면 산개하여 개인간격을 5미터 이상 유지한다.

    이 기간에 말로리악은 두 번의 돌연변이 풀어놓기를 사용한다. 붉은색과 푸른색 약병 기간 중 총 3번만 돌연변이를 풀어놓아 돌연변이가 9마리가 되도록 유도한다.


    ▣ 순간 빙결


    순간 빙결 대상자는 약 7만 정도의 피해를 당하면서 얼어붙으며 대상자의 주변 5미터 이내에 아군이 있으면 함께 얼어붙는다.

    순간 빙결 얼음은 주로 원거리 딜러가 담당하여 처리하는데, 얼음이 깨질 때 대상자는 추가로 피해를 입는다.
    따라서 순간 빙결 대상자가 얼어붙으면 우선 힐러가 대상자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얼음을 깨주어야 사망을 막을 수 있다.

    간혹 서브 탱커가 돌연변이의 탱킹을 위해 이동하는 과정에서 함께 얼어붙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푸른색 약병 사용 시기에 서브 탱커가 자신의 주위로 이동하면 약간씩 이동하여 개인 거리를 확보하자.

    만약 서브 탱커가 순간 빙결 대상자가 되면, 돌연변이의 공격을 받아 사망하기 쉬운 상태가 된다.
    탱커는 다른 클래스보다 생명력에 여유가 있는 편이므로, 얼음 처리 담당자는 서브 탱커가 얼어붙으면 생명력이 회복되길 기다리기보다는 빠르게 얼음을 깨주도록 한다.



    ▣ 살을 에는 추위



    살을 에는 추위는 말로리악 주변에 있는 근접딜러나 메인 탱커에게 주로 사용한다.
    이 스킬의 대상자가 되면, 자신뿐 아니라 3미터 이내의 인접한 아군에게도 피해를 입히게 되므로 근접 딜러가 대상자가 되면 대상자는 공대원이 없는 공간으로 이동하여 스킬의 효과가 사라진 후 복귀한다.



    ▣ 푸른색 약병 사용 시 진형





    순간 빙결과 살을 에는 추위에 대비하여 본진은 개인거리는 5미터 이상을 유지한다.
    서브 탱커가 순간 빙결의 대상자가 되었을 때가 가장 위험한 순간이지만 순간 빙결 얼음 담당 힐러와 딜러를 각각 선정하면 좀 더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1페이즈: 초록색 약병 사용 시

    말로리악은 초록색 약병을 사용과 동시에 점프하여 보스룸 입구로 이동한다.
    이때 말로리악 주변에 있는 공대원도 함께 입구 근처까지 튕기기 때문에 미리 입구로 이동하거나 튕긴 후 빠르게 자신의 위치로 이동한다.


    초록색 약병 사용 시 '억제제'의 효과를 이용하여 그동안 모인 돌연변이를 광역 공격 스킬로 모두 처치한다.
    이때 드리블 탱킹을 유지하던 서브 탱커는 생존기를 사용한 후 제자리에서 탱킹하여 광역 공격이 수월하게 진행되도록 한다.

    보통 치유의 해제 담당자는 마법사나 주술사, 사제가 맡게 되는데 간혹 광역 공격에 집중한 나머지 치유의 해제를 놓치기 쉽다.
    초록색 약병 사용 시에도 치유 주문을 사용하니 말로리악을 주시대상으로 설정하거나 애드온을 이용하여 치유의 해제가 늦어지지 않도록 유념하자.


    초록색 약병 사용 시기에도 말로리악은 두 차례 ‘돌연변이 풀어놓기’를 사용하는데 뒤늦게 돌연변이가 등장한 돌연변이는 완벽히 처치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차단 담당자가 모두 차단해주는 편이 보다 안전하게 공략하는 방법이지만, 차단에 실패하여 돌연변이가 출현한 경우, 서브탱커가 어그로를 획득한 후 탱킹한다.

    첫 번째 초록색 약병 때 출현한 돌연변이는 이후 차단을 조절하여 두 번째 녹색 약병 때 함께 처리하고, 두 번째 초록색 약병 때 출현한 돌연변이는 2페이즈가 진행되는 동안 탱킹을 유지한다.


    두 번째 초록색 약병 사용 시에는 말로리악의 생명력이 25% 이하로 떨어져 2페이즈로 넘어가기 전에 돌연변이를 모두 처치해야 하며, 이를 위해 딜을 조절해야 할 필요가 있다.

    2페이즈 돌입전 초록색 약병일 때, 말로리악의 생명력 확인하여, 30%이하로 떨어지기 전에 공격을 멈춘다.
    돌연변이가 모두 처리되는 것을 확인한 후, 비로서 말로리악을 공격하여 2페이즈로 돌입한다.


    ▣ 억제제



    말로리악이 초록색 약병을 사용하고 입구로 이동하는 순간 보스룸 전체에 녹색 액체가 뿌려지는 효과가 나타나며, 공대원은 ‘억제제’ 버프를 받는다.

    ‘억제제’ 버프가 유지되는 15초 동안 모든 공대원은 공격력이 100% 증가하는데, 이 억제제 효과를 이용해 돌연변이에게 광역 공격 스킬을 사용하여 9마리의 돌연변이를 모두 처치한다.

    짧은 시간 안에 모든 돌연변이를 처치해야 하기 때문에 1초라도 버프를 허비하지 않도록 사전에 준비한다.
    말로리악이 초록색 약병을 사용하기 위해 가마솥으로 이동할 때, 미리 광역 공격을 시작하면 '억제제' 효과의 유지시간을 100% 활용할 수 있다.

    모든 돌연변이를 처치한 후 말로리악을 공격하며, 공격대의 전반적인 딜이 부족하면 한 두 마리 정도 돌연변이가 남을 수 있다.
    이 경우 한 마리씩 빠르게 점사하고 광역 공격이 가능한 힐러도 딜에 가담하도록 하자.



    ▣ 초록색 약병 사용 시 진형






    말로리악이 초록색 약병을 사용하면 말로리악과 탱커, 딜러들이 입구 쪽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원거리 딜러와 힐러는 현재 서 있는 위치에서 이동하지 않고 광역 공격과 힐에 집중한다.

    말로리악이 돌연변이 인근에 있으면 '성장 촉매제' 영향을 받아 평소보다 강해진다.
    따라서 메인 탱커는 초록색 약병 사용 시기에 입구로 튕긴 후 말로리악을 서브 탱커의 반대편으로 이동시켜 탱킹하고, 서브 탱커는 돌연변이가 모두 처리된 후 말로리악의 딜을 돕는다.









    2페이즈: 공통

    말로리악의 생명력이 25% 이하로 떨어지면 2페이즈에 돌입한다.

    전투시간 6분 후 광폭화라는 시간적 제약이 있기 때문에 2페이즈는 매우 빠르게 진행되며, 1분이 채 못 되는 시간 동안 말로리악을 처치해야 하므로 영웅심, 시간 왜곡등의 스킬을 사용하여 화력을 집중한다.

    말로리악은 2페이즈에서도 '치유'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해제 담당자는 빠르게 치유 효과를 해제하여, 말로리악의 생명력이 회복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 실험체 모두 해방



    2페이즈 진입과 동시에 몰로리악은 ‘실험체 모두 해방’ 스킬을 사용하며, 돌연변이가 출현하던 양쪽의 입구에서 일급 실험체 두 마리를 소환한다.
    만약 1페이즈에서 소환된 돌연변이 숫자가 18마리에 못 미칠 경우 부족한 수의 돌연변이가 이때 함께 소환된다.

    일급 실험체는 '시선 집중'이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첫 어그로 획득 대상자를 6초간 추격하는 스킬이다.
    따라서 딜러는 절대 일급 실험체를 공격하지 않으며, 서브 탱커는 빠르게 일급 실험체 두 마리의 어그로를 획득해야 한다.


    일급 실험체 두 마리는 매우 공격력이 강하고 돌연변이와 달리 스턴 계열의 스킬에 면역이다.
    하지만, 이동속도 감소 스킬의 영향은 받으므로 사냥꾼의 덫 등을 지원하며 담당 힐러는 사제의 수호와 같은 외부 생존기를 이용하여 서브 탱커의 생존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 마그마 분출



    메인 탱커는 말로리악의 머리 방향이 본진을 향하지 않도록 한 상태에서 원형을 그리며 이동하면서 탱킹한다.
    말로리악이 손을 들어 올리면 전방에 '마그마 분출' 스킬을 사용하는데, 탱커의 생명력이 100% 유지되어 있어도 피해를 입는 즉시 사망에 이르게 된다.
    따라서 메인탱커는 말로리악이 손을 들어 올리면 빠르게 옆으로 이동, '마그마 분출'의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한다.



    ▣ 절대 영점





    말로리악이 2페이즈에서 사용하는 스킬 중에는 바닥에 푸른색 원형으로 생성되어 잠시 후 폭발하는 ‘절대 영점’이 있다.

    '절대 영점'에 피해를 입고 넉백 당하면 딜과 힐에 공백이 생기므로 절대적으로 주의하며, '절대 영점'의 폭발 후 생성되는 파란색 구체 역시 닿으면 폭발과 동시에 넉백 당하므로 잘 피하면서 공략을 진행한다.



    ▣ 산 회오리



    2페이즈에서 말로리악은 매 10초마다 광역 자연피해를 입히는 '산 회오리'를 사용한다.
    힐러들은 광역 힐 스킬을 사용하여 이에 대비하고 본진은 절대 영점과 구체를 잘 피하면서도 광역 힐의 범위 내에 밀집한다.



    ▣ 2페이즈의 진형



    본진은 보스룸 중앙에 자리 잡고, 메인 탱커는 이를 기준으로 외곽을 돌면서 탱킹하며, 서브 탱커는 메인 탱커와 반대편에서 일급 실험체를 탱킹한다.









    서브 탱커의 소환된 부하 탱킹 가이드

    ▣ 돌연변이 탱킹: 공통

    말로리악이 '돌연변이 풀어놓기'를 성공적으로 시전하면 보스룸의 가마솥을 기준으로 보스룸 5시와 7시 방향에 각각 두 곳씩, 총 네 곳의 포인트 중 랜덤한 위치에서 돌연변이가 출현한다.

    한번에 세 마리의 돌연변이가 랜덤한 위치에서 출현하기 때문에 5시의 두 포인트에서 두마리가 출현하고 같은 지점에서 잠시후 한마리가 추가로 등장하는 경우, 5시와 7시 방향에서 번갈아 가면서 세 마리가 나오는 경우도 있어, 서브 탱커는 시야를 넓게 보고있어야 한다.



    ▣ 1페이즈: 돌연변이 탱킹

    서브 탱커는 전투 시작 후 첫 세 마리의 돌연변이가 등장할 때까지 말로리악의 딜에 참여한다.

    세 마리의 돌연변이가 등장하면 빠르게 어그로를 획득, 탱킹한다.
    세 마리는 힐을 지원받으면서 탱킹하는데 큰 부담이 없으므로 세 마리 정도는 크게 움직이지 않고 서서 탱킹한다.


    총 여섯 마리의 돌연변이를 탱킹하면서부터는 이동속도 감소 스킬의 지원을 받아야한다.
    사냥꾼의 덫과 파괴 흑마법사의 어둠의 일격, 냉기 마법사의 얼음 회오리 등을 지원 받아 서브 탱커에게 주어진 공간을 충분히 활용하면서, 무빙 탱킹을 유지한다.

    종종 위험한 시기가 오기는 하지만 최대한 사제의 수호의 영혼과 같은 외부 생존기를 지원받도록 하자.
    자신의 생존기는 녹색 약병 때, 아껴 두었다가 사용하는 편이 좋다.


    아홉 마리째의 돌연변이가 등장하면 흑마법사의 어둠의 일격, 마법사의 얼음 회오리, 전사의 충격파 등의 스턴 기술을 이용하여 탱킹중인 여섯 마리의 발을 묶어두고 새롭게 등장한 세 마리의 어그로를 획득한다.

    아홉 마리의 돌연변이를 어그로를 획득하고 무빙 탱킹을 유지하다가 말로리악이 녹색 약병을 사용하면 딜러들이 광역공격을 시작한다.

    광역 공격이 시작되는 것을 확인하면 생존기를 사용하여 제자리에서 탱킹을 유지하여 광역 공격스킬이 집중 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 2페이즈: 일급 실험체의 탱킹

    말로리악과의 전투가 두 번째 페이즈로 넘어가면 두 마리의 일급 실험체가 등장한다.
    두 마리 밖에 되지 않지만 공격력이 무척 강하고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분쇄 디버프를 중첩하기 때문에 유의해야한다.

    만약 1페이즈에서 18마리의 돌연변이를 모두 처리하지 못하면 일급 실험체 외에 추가로 소환된 돌연변이들을 함께 탱킹한다.


    일급 실험체는 도발류의 스킬에 면역이며, 6초에 한번씩 어그로 대상자를 추적하는 시선 집중을 사용한다.
    도발에 면역이기 때문에 만약 일급 실험체가 등장하는 시점에서 다른 공대원이 실험체의 어그로를 획득할 경우 일급 실험체의 어그로를 자신에게 돌리는 것이 힘들어지므로 일급 실험체 등장 시에 빠르게 어그로를 획득해야 하며, 주위의 도적이나 사냥꾼이 '눈속임', '속임수 거래'같은 스킬을 지원받는 것도 나쁘지 않다.


    서브 탱커는 소환된 부하들을 탱킹하면서 본진, 메인 탱커와의 거리를 어느정도 유지하도록 한다.









    역활별 간단 요약



    ▣ 일반

    ■ 전투 전 '돌연변이 풀어놓기' 차단 담당자와 '비전 폭풍' 차단 담당자, '치유'의 해제와 말로리악이 푸른색 약병 사용시기에 공대원을 얼려버린 얼음을 깨줄 담당자를 각각 지정한다.

    ■ 말로리악은 50초 간격으로 세 가지 색의 약병을 사용하는데, 각각의 상황에 적절하게 대응한다.

    ■ 말로리악이 붉은색 약병을 사용할 때 밀집하고, 푸른색 약병을 사용하면 흩어진다. 초록색 약병을 사용하면 광역 공격을 통해 돌연변이를 처리한 후 말로리악을 공격한다.

    ■ 2페이즈 돌입전까지 총 18마리의 돌연변이를 처치해야 하며, 세 가지 붉은색과 푸른색 약병을 사용하는 시기에 9마리씩 처치한다.

    ■ 말로리악의 생명력이 25% 이하로 떨어지면 2페이즈에 돌입한다. 이 때 영웅심, 시간 왜곡 등을 사용하여 화력을 집중한다.

    ■ 말로리악은 전투 시작 후 6분 후면 광폭화한다.



    ▣ 탱커

    ■ 메인 탱커는 말로리악을 전담하여 탱킹하며, 1페이즈에는 말로리악이 본진을 향하도록하고 탱킹하고, 2페이즈에는 본진을 등지도록 한 후 이동하면서 탱킹한다.

    ■ 2페이즈에서 말로리악이 손을 들어 올리면 옆걸음 보다는 직각으로 방향을 틀어 빠르게 말로리악 정면을 회피한다.

    ■ 서브 탱커는 1페이즈에 지정된 영역 내에서 끊임없이 이동하면서 소환된 돌연변이들을 탱킹하며, 2페이즈에는 일급 실험체 두 마리를 탱킹한다.

    ■ 돌연변이는 말로리악이 빨간색과 파란색 약병을 사용할 때 9마리의 돌연변이를 이동하면서 탱킹하고, 공대원들로부터 이동속도 감소 스킬과 외부 생존기를 지원받는다.

    ■ 초록색 약병 시기에는 자신이 가진 생존기를 사용하여 한 지점에서 서서 탱킹하여 딜러들이 광역 공격을 하기 쉽도록 유도한다.



    ▣ 딜러

    ■ 말로리악이 붉은색 약병을 사용할 때 한 지점으로 뭉쳐서 말로리악을 공격하며, 전방으로 내뿜는 화염공격을 함께 맞는다.

    ■ 말로리악이 푸른색 약병을 사용하면 개인간 거리 5미터 이상을 유지한다.

    ■ 붉은색과 푸른색 약병을 사용하는 시기에는 돌연변이를 공격하지 않는다.
    단,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있는 스킬을 보유한 딜러는 이용하여 서브 탱커의 생존을 돕는다.

    ■ 초록색 약병을 사용하는 시기에는 돌연변이들에게 빠르게 광역공격을 시작하여 '억제제'의 지속시간을 놓치지 않도록 한다.
    돌연변이 처리가 모두 완료되면 말로리악을 공격한다.

    ■ 2페이즈에서 바닥의 푸른색 원을 주의하고 영웅심, 시간 왜곡 등을 사용하여 말로리악에게 화력을 집중한다.



    ▣ 힐러

    ■ 붉은색 약병 시기에는 본진에 뭉쳐서, 푸른색 약병 시기에는 개인거리 5미터 이상을 유지한다.

    ■ 서브 탱커를 담당하는 힐러는 1페이즈에서 돌연변이 9마리가 모였을 때, 외부 생존기를 지원하고 서브 탱커의 사망을 미연에 방지한다.

    ■ 2페이즈에서는 공대원 전체적으로 피해를 입는다. 광역 힐 스킬을 효과적으로 사용한다.

    ■ 2페이즈에 생기는 바닥의 푸른색 원과 이 곳에서 생성되는 푸른 구체에 접근하면 넉백 당하므로 주의한다.



    코멘트

    코멘트(0)

    삭제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