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인벤

와우 인벤 애드온 자료실

[10.0.2] 나는 준비됐다 v1.5.1 r221214

블링크 애드온

애드온 등록자
최종 업데이트 2022.12.14
카테고리 전투
클라이언트 버전 10.0.2
애드온 버전 1.5.1
조회수 129695
추천수 137
다운로드 수 36387
관심등록 수 1122
버전업되면 ↑↑↑↑이곳에서 수정사항 확인하세요..


[애드온 사용방법 바로 가기 링크]


안녕하세요. 블링크입니다.

이번에 와우 복귀하면서 예전 애드온 폴더를 살펴봤더니, 2009년도에 만들다 중단한 애드온이 있더군요.

bDJspells라는 이름으로 만들고있었습니다.

그 당시 만들던 의도는 리듬게임처럼 위에서 아래로 노트(스킬아이콘)들이 떨어지면, 히트 영역(쿨타임완료) 타이밍에 스킬을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애드온이 었습니다.
그래서 이름을 DJ Max 스럽게 지었던거였는데요.

만들다보니, 이건 아니다 싶어서 지금과 같은 애드온이 되었습니다.

이름도 바뀌었구요.


「나는 준비됐다!!」


불성 시절 오프닝 영상에서 일리단이 너흰 준비가 안됐다라고 말하길래 그 당시 만들었던 쿨탐애드온 이름을 이렇게 지었었지요.

이번 군단 확장팩에서는 일리단이 준비가 됐다고 하네요.

예전에 만들었던 쿨타임애드온 "나는 준비됐다"는 더 이상 업데이트하지 않기도 하고, 일리단이 다시 저렇게 얘기해주니, 이번 애드온 이름으로 다시 사용하게 됐습니다.^^





가로형태의 네모 아이콘


가로형태의 원형 아이콘


세로형태의 아이콘


1. 애드온 구성



본 애드온은 1개의 코어 애드온(bIamPrepared)과 1개의 설정 애드온(bIamPrepared_Config)
그리고 직업별 애드온(bIamPrepared_CLASS) 1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에 접속하게 되면 코어애드온이 자동으로 접속한 캐릭터 직업에 해당하는 애드온을 로딩합니다.

본인이 사용하지 않는 직업이라면 애드온 폴더를 삭제하거나 애드온 목록창에서 사용해제를 해도 되지만, 모두 사용체크를 해놓아도 본인 직업외 애드온은 로딩되지 않으므로 CPU나 메모리를 점유하지 않습니다.
이번엔 처음으로 Ace3를 바탕으로 애드온을 만들어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게 모르게 Ace3를 사용하고 계시는 아주 훌륭한 애드온 프레임워크입니다.




2. 명령어

/나는준비됐다
/iamprepared
/imp

채팅창에 명령어를 입력하면 설정 애드온이 로딩되어 화면에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3. 설정창


미니맵 일리단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설정창이 바로 뜹니다.


애드온 사용 유무와 스킬 아이콘이 표시되는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킬 아이콘의 모양과 크기,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아이콘 애니메이션 효과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킬 설정 탭을 클릭하면 왼쪽에 해당 캐릭터의 전문화와 각 전문화별로 설정되어있는 스킬 목록이 표시됩니다.
활성화되어있는 전문화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보이게 됩니다.

우측 영역에서는 현재 활성화되어 있는 전문화에서 "사용 중인 스킬"과 "미지정 스킬"들 리스트가 위/아래로 표시됩니다.

"사용 중인 스킬" 목록에서 순서와 스킬 제거를 할수 있습니다.

"미지정 스킬"들 중에 화면에 표시하고 싶은 스킬을 선택하면 "사용 중인 스킬"로 이동되며 왼쪽 전문화 목록아래에 스킬이 추가됩니다.
레벨이 낮아서 익히지 못한 스킬이나 특성에서 배우지 않은 스킬은 이 목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스킬을 선택하면 화면에 표시할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항상 표시
이 조건 옵션을 선택하게 되면 다른 조건 옵션을 모두 무시하며 전투중에 항상 스킬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스킬의 쿨타임여부만 확인하고자 할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 현재 선택한 대상이 적인 경우 실행
대상의 적대상대일 경우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체크하지 않을 경우 대상이 없거나 아군일때도 표시합니다.

* 다수의 몹과 전투 중인 경우 실행
현재 여러마리 몹과 전투상황일 경우에 이 조건 옵션이 체크되어 있다면 스킬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광역 스킬일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 플레이어가 대상에게 공격받고 있을 경우 실행
공격받고 있음 : 대상몹이 플레이어를 공격하고 있으면 실행
공격받고 있지 않음 : 대상몹이 플레이어를 공격하고 있지 않으면 실행
해당사항없음 : ..

* 재사용 대기시간의 거의 다 되었다면 실행
쿨타임이 슬라이드바로 지정한 초 이하가되면 화면에 표시합니다.
0으로 지정할 경우 이 조건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 특정 강화 지속표과(버프)가 있는가?
지정한 버프를 가지고 있다면 스킬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버프를 가지고 있는 대상(플레이어, 대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버프는 세미콜론(;)으로 구분하여 여러개를 입력이 가능합니다.

* 특정 강화 지속효과(버프)가 없는가?
위 조건 옵션과 반대 옵션입니다.
지정한 버프가 없을때 실행하게 됩니다.
마찮가지로 세미콜론(;)으로 구분하여 여러개의 버프 이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약화 지속효과(디버프)가 있는가?
버프와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 특정 약화 지속효과(디버프)가 없는가?
이것도 버프 설정과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기본 조건은 설정한 모든 조건이 "참(TRUE)"일 경우에 실행됩니다.(AND연산)
그룹 조건의 하위 조건들은 한개라도 "참(TRUE)"이라면 실행 조건이 됩니다.(OR연산)
그룹 조건과 다른 그룹 조건AND연산합니다.
기본조건1 AND 기본조건2 AND (그룹조건1-1 OR 그룹조건1-2) AND (그룹조건2-1 OR 그룹조건2-2)




스킬 아이콘별로 추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 스킬 아이콘 크기 비율
해당 스킬 아이콘의 크기를 다른 아이콘 다르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중요도에 따라 좀 더 큰 아이콘이 필요하다면 100%이상 설정하시면됩니다.

* 사용가능 횟수 표시 조건
아이콘 중앙에 해당 스킬을 몇번 사용이 가능한지 수치로 표시하는 조건입니다.
일반 자원: 마나, 분노, 기력 등 1차원적인 자원의 잔량에 따라 스킬 사용가능 횟수를 표시합니다.
룬: 죽음의 기사 룬의 갯수에 따른 횟수 표시입니다.
충전: 자원이 아닌 스킬 별도의 충전 갯수입니다.




4. 잡담

첫 버전이라서 만들면서 발견하지 못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발견하신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모든 직업이 다 사용가능하게 추가해놓긴 했지만, 주로 사용하지 않는 직업은 초기설정 스킬이 없을 수 있습니다.(사제,드루이드,주술사...ㅜㅜ)

이런 직업들은 설정창에서 각 전문화별로 표시할 스킬들을 추가해서 사용하시면됩니다.

이미 초기설정이 되어있는 직업들도 여러분 나름데로 입맛에 맞게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