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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Skada : Ultimate Edition
Skada, 스카다, 미터기, 팬픽스, Ultimate
애드온 등록자 | |
---|---|
최종 업데이트 | 2015.07.23 |
카테고리 | 공격대 |
클라이언트 버전 | 6.2.0 |
애드온 버전 | r144 |
조회수 | 862920 |
추천수 | 146 |
다운로드 수 | 554197 |
관심등록 수 | 4189 |
주의: 설치전 반드시 와우 폴더내에서 Skada로 시작하는 모든 폴더를 제거후에 설치 바랍니다. 이 작업을 하지 않을 경우 애드온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렉이 발생한다는 제보가 간혹 들어오는데, 렉 현상이 있으신분은 제보를 하시기 전에 다음 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기존 버전(SkadaU 폴더) 삭제후 설치
- 특히 r31 버전에서 파일 구성의 변경이 있었기 때문에 기존 버전을 삭제하지 않으시고 덮어쓰기로 설치하신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다른 스카다가 설치되어 있는건 아닌지 확인
- SkadaU 폴더를 제외하고 Skada로 시작하는 폴더가 존재해서는 안됩니다.
- 만약 존재한다면 작동에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3. WTF 초기화
- 업데이트시 WTF가 초기화 되도록 설정하였으나 일부 환경에서 초기화가 되지 않는 듯 하므로, 와우 설치 폴더에서 WTF 폴더 -> Accounts 폴더 -> 계정명 폴더 -> 서버명 폴더 -> 캐릭터명 폴더 -> SavedVariables 폴더로 들어가신 후 SkadaU.lua 와 SkadaU.lua.bak 파일 두개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4. lua 오류 발생유무 확인
- 게임에서 ESC -> 인터페이스 설정 -> 도움기능 설정 으로 가셔서 오른쪽 에 Lua 오류 메세지 표시를 체크하신 후에 오류가 발생하는건 아닌지 확인해주시고, 만약 오류가 발생한다면 그 오류메세지를 복사해서 제보시 같이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5. 어떤 상황에서 렉이 발생하는지 확인
- 동일 상황에서 렉이 발생하는지, 아니면 무작위로 그러는 것인지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특정한 패턴이 없다면 다른 문제일 가능성도 높습니다. 제보하실때 렉이 생겨요 라고 제보하면 제가 확인하기 어렵고, 오류메세지 또는 어디에서 무슨 상황일때 렉이 발생한다고 제보하셔야 제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
Skada : Ultimate Edition (fan fix version)
※ 2013년 3월 26일 부로 이 애드온의 이름을 변경하여 배포합니다. fan fix 치고는 너무 많이 변경 되기도 했고, wowace 나 curse 에서 직접 받아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제 버전 때문에 오히려 혼동이 되는 경우가 발생하여 부득히 별도의 이름으로 변경하여 배포합니다.
이 애드온은 유명한 데미지 미터기인 Recount 의 대체 애드온인 Skada의 파생 버전입니다.
wowace에서 배포되는 Skada를 기반으로 여러가지 기능 추가/삭제, 버그 수정이 이루어진 버전입니다.
데미지 미터기 애드온은 거의 모든 와우저가 사용하고 있으며, 모든 데미지 미터기 애드온은 사용법이 거의 비슷하므로 별도로 사용법 안내는 하지 않겠습니다. 단, 애드온의 기능 및 설정은 /skada config 명령어를 통해서 가능하며, 미터기 창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버튼으로도 간단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Skada : Ultimate Edition 에서 변경된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보다 상세한 피해량 집계 기능.
: Skada 가 가지는 장점이었던 각 몬스터별로 딜 순위를 볼 수 있는 기능을 더욱 강화하여 어떤 주문으로 몬스터에 피해를 입혔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2. 보다 정확하고 세분화된 치유량 집계 기능
: 정식 Skada 에서 있는 일부 버그를 수정하여 보다 정확하게 세부적으로 치유량을 집계 합니다.
3. 차단, 해제, 군중제어 해제의 상세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4. 기타 여러가지 버그 수정 및 일관화된 데이터 제공
이러한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은 Skada: Ultimate Edition 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수정 내용은 버전별 변경사항 탭을 참고하여 주세요.
감사합니다.
※ 위 변경점으로 정식 Skada에 비해서 약간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기 때문에 일부 환경에서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버그나 오류 사항 제보는 리플로 남겨주세요. 오류 메세지가 있는 경우 첨부하여 주시면 수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오류 메세지를 활성화 하는 법은 https://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7&l=20311 게시물을 참고하여 주세요.
렉이 발생한다는 제보가 간혹 들어오는데, 렉 현상이 있으신분은 제보를 하시기 전에 다음 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기존 버전(SkadaU 폴더) 삭제후 설치
- 특히 r31 버전에서 파일 구성의 변경이 있었기 때문에 기존 버전을 삭제하지 않으시고 덮어쓰기로 설치하신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다른 스카다가 설치되어 있는건 아닌지 확인
- SkadaU 폴더를 제외하고 Skada로 시작하는 폴더가 존재해서는 안됩니다.
- 만약 존재한다면 작동에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3. WTF 초기화
- 업데이트시 WTF가 초기화 되도록 설정하였으나 일부 환경에서 초기화가 되지 않는 듯 하므로, 와우 설치 폴더에서 WTF 폴더 -> Accounts 폴더 -> 계정명 폴더 -> 서버명 폴더 -> 캐릭터명 폴더 -> SavedVariables 폴더로 들어가신 후 SkadaU.lua 와 SkadaU.lua.bak 파일 두개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4. lua 오류 발생유무 확인
- 게임에서 ESC -> 인터페이스 설정 -> 도움기능 설정 으로 가셔서 오른쪽 에 Lua 오류 메세지 표시를 체크하신 후에 오류가 발생하는건 아닌지 확인해주시고, 만약 오류가 발생한다면 그 오류메세지를 복사해서 제보시 같이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5. 어떤 상황에서 렉이 발생하는지 확인
- 동일 상황에서 렉이 발생하는지, 아니면 무작위로 그러는 것인지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특정한 패턴이 없다면 다른 문제일 가능성도 높습니다. 제보하실때 렉이 생겨요 라고 제보하면 제가 확인하기 어렵고, 오류메세지 또는 어디에서 무슨 상황일때 렉이 발생한다고 제보하셔야 제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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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ada : Ultimate Edition (fan fix version)
※ 2013년 3월 26일 부로 이 애드온의 이름을 변경하여 배포합니다. fan fix 치고는 너무 많이 변경 되기도 했고, wowace 나 curse 에서 직접 받아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제 버전 때문에 오히려 혼동이 되는 경우가 발생하여 부득히 별도의 이름으로 변경하여 배포합니다.
이 애드온은 유명한 데미지 미터기인 Recount 의 대체 애드온인 Skada의 파생 버전입니다.
wowace에서 배포되는 Skada를 기반으로 여러가지 기능 추가/삭제, 버그 수정이 이루어진 버전입니다.
데미지 미터기 애드온은 거의 모든 와우저가 사용하고 있으며, 모든 데미지 미터기 애드온은 사용법이 거의 비슷하므로 별도로 사용법 안내는 하지 않겠습니다. 단, 애드온의 기능 및 설정은 /skada config 명령어를 통해서 가능하며, 미터기 창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버튼으로도 간단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Skada : Ultimate Edition 에서 변경된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보다 상세한 피해량 집계 기능.
: Skada 가 가지는 장점이었던 각 몬스터별로 딜 순위를 볼 수 있는 기능을 더욱 강화하여 어떤 주문으로 몬스터에 피해를 입혔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2. 보다 정확하고 세분화된 치유량 집계 기능
: 정식 Skada 에서 있는 일부 버그를 수정하여 보다 정확하게 세부적으로 치유량을 집계 합니다.
3. 차단, 해제, 군중제어 해제의 상세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4. 기타 여러가지 버그 수정 및 일관화된 데이터 제공
이러한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은 Skada: Ultimate Edition 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수정 내용은 버전별 변경사항 탭을 참고하여 주세요.
감사합니다.
※ 위 변경점으로 정식 Skada에 비해서 약간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기 때문에 일부 환경에서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버그나 오류 사항 제보는 리플로 남겨주세요. 오류 메세지가 있는 경우 첨부하여 주시면 수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오류 메세지를 활성화 하는 법은 https://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7&l=20311 게시물을 참고하여 주세요.
* release 144
■ 킬로그에서 핏방울 딜이 아군 딜로 집계되는 오류 수정
■ 소크레타르에서 두번째 피조물 부터 아군으로 인식되는 오류 수정
* release 140
■ 영혼축전기 집계 관련 수정
* release 139
■ 6.2 패치 대응
■ 여러가지 버그 수정
* release 136
■ 위협 모듈이 파티가 아니라도 탱커 정보는 보여주도록 수정
■ 위협 모듈에 불필요한 플레이어가 나타나는 오류 수정
■ 투기장, 전장에서 집계 오류 현상 수정
* release 135
■ 두줄로 나오는 경우에 대한 추가 보완 코드 반영
* release 134
■ 제목이 길 경우 두줄로 나타나는 현상 수정
■ 위협 모듈에서 모든 플레이어가 나타나지 않는 오류 수정
* release 133
■ 6.1 패치 대응
■ 적 치유에서 가능한 소환수가 나타나지 않도록 수정
* release 132
■ 반향, 포탑 등 아군 플래그이면서 피해를 주는 주문에 대한 집계 재 수정
: 테스트를 할 수 없는 여건임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release 131
■ 적 치유에서 파티가 아닌 플레이어의 치유량이 나타나는 오류 수정
■ 기타 버그 수정
* release 130
■ 서버명 표시 설정 추가
: 설정할 경우거의 모든 바에 서버명이 이제 표기 됩니다.
: 기본적으로는 여전히 꺼져 있습니다.
: 단, 서버명 표시를 설정 안해도 툴팁에서는 서버명이 무조건 표기됩니다..
* release 129
■ 플레이어 정신지배 한경우 이후에도 계속 소환수로 인식되는 문제 수정
■ 정배 대상자 관련 힐 처리 오류 수정
* release 128
■ 각 모드별 개별 세부 내역을 보다가 다른 모드로 변경하고 초기화나 리로드를 한 경우 처음에 봤던 모드로 돌아가는 현상 수정
* release 127
■ 아군 플래그이면서 받은 피해량인 주문 (반향, 통솔자의 포탑) 피해량 집계 부분 추가 수정
* release 126
■ 일부 용광로 주문의 받은 피해량이 안 나오는 현상 수정
* release 125
■ 반향 주문이 받은 피해에 집계되도록 예외 처리 추가
* release 124
■ 흡수힐의 초과 치유량 집계를 잘못하고 있던 문제 수정
* release 123
■ 솔로잉시 숨김과 pvp시 숨김이 모두 체크 되어 있을 때, pvp 지역을 빠져나오면 창이 다시 나타나던 문제 수정
* release 122
■ 플레이어의 소환수가 가끔 적으로 나오는 오류 수정
* release 121
■ 다른 스카다 모듈 사용시 오류 발생 현상 수정 (단 스카다U와 스카다의 코드가 다르기 때문에 호환성은 장담할 수 없습니다.)
* release 120
■ 흡수 힐의 초과 치유를 다시 집계하도록 변경(wowace r603 변경사항)
■ 전멸 전 자동 중지 기능 구현(wowace r603 변경사항)
■ 구원의 영혼 등 일부 흡수 주문 무시 추가
■ 특정 조건 (솔로잉, PvP)시 숨김 기능 사용시 간혹 창이 다시 나타나는 현상에 대한 보완 코드 적용
* release 119
■ 118버전의 오류 수정
* release 118
■ 전체 세분화에서 플레이어 디버프 횟수가 항상 1인 문제 수정
■ 전투 도중에 미터기를 리셋할때 버프 지속시간이 100%가 넘을 수 있는 문제 수정
* release 117
※ 주의, 이 버전 스카다 설치시, 버프 테이블에 데이터가 쌓이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에 저장된 데이터가 모두 초기화 됩니다.
■ 보고 메뉴의 채널 순서가 항상 정해진 순서대로 나오게 수정
■ 채널에서 공개 및 사설 채널은 해당 사항을 표시
■ 작동하지 않는 보고 채널 및 lua 오류 수정
■ 플레이어가 건 디버프를 다시 집계합니다. (잔너님 건의사항) 단, 2마리 이상의 몹이 나오는 구간에서는 디버프 지속시간 집계가 올바르게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는 와우 API의 한계로 인한 어쩔수 없는 부분임을 알려드립니다.
* release 116
■ 기존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할때 lua 오류 현상 수정
* release 115
■ 버프/디버프 지속시간이 1초 추가되어서 보이는 현상 수정. (전투로그에는 감지되나 실제 버프창에 뜨지 않는 버프는 0초로 표기됩니다)
* release 114
■ 버프/디버프 지속시간에 발동/사용 횟수도 추가 (참고: 전투로그에는 감지되나 실제 버프창에 뜨지 않는 버프의 경우 지속시간이 1초로 고정되어 보입니다.)
* release 113
■ 연속타격의 딜/힐 차지 비중이 정확하지 않게 나오는 오류 수정
* release 112
■ 연속타격률을 전체 타격회수의 비율이 아닌 기본 타격횟수의 비율로 변경. (최대 66.7% -> 최대 200%)
* release 111
■ 일부 잘못된 한국어 문법 수정
■ 중립 대상에게 시전한 흡수 주문의 흡수량이 집계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파멸철로 2넴 등 하나의 탈것을 여러 사람이 타는 상태에서 집계가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 수정
* release 110
■ 현재 수집중인 로그를 일시 정지 하는 기능 추가 (wowace r602 변경사항, 자동 중지는 아직 구현 안되었습니다.)
■ 버프 및 디버프 지속시간 집계방식 대폭 변경
■ 연옥의 수의 및 견우지세로 인한 흡수는 더 이상 치유량으로 집계하지 않습니다
* release 109
■ 버프 갱신을 버프 삭제로 잘못 인식하는 오류 수정 (바보 같은 짓을 했군요..)
* release 108
■ 평타 흡수의 경우 주문 아이디가 올바르게 보이지 않던 오류 수정
* release 107
■ 죽음로그 보여주는 방식 변경 (wowace r594 변경사항)
* release 106
■ 버프 체크에서 버프 갱신 이벤트도 체크하도록 수정
■ 흡수 치유 집계 방식 변경. 6.0 에 추가된 SPELL_ABSORBED 이벤트를 통해 흡수량이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집계되도록 변경됩니다. 단, 이전에 지원하던 흡수 치유의 초과 치유 집계는 제외됩니다. SPELL_ABSORBED 이벤트로는 초과 치유를 집계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기존방식과 혼용은 애드온이 과하게 무거워지는 관계로 새 방식만 지원합니다.
* release 105
■ 단축키 설정 관련 오류 수정
* release 104
■ 죽음 로그에 어떤 주문으로 죽었는지 바로 표시 (wowace r591 변경사항)
* release 103
■ 각 플레이어별 세부 내역을 보던중 미터기를 초기화 하면, 각 모드별 초기화면으로 돌아가도록 수정
* release 102
■ 공격 주문이 흡수된 경우라도, 유효한 딜량으로 집계되도록 변경(wowace r590 변경사항, 추가 개선 후 반영)
■ 주문별 사용 회수 집계에서, 연속타격은 제외하도록 변경
■ 각 주문별 툴팁 정보 추가 및 표시 방식 변경
* release 101
■ 직업 아이콘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아이콘이 ?로 나타나는 현상 수정
* release 100
■ 단축키 설정을 애드온 분류로 이동 (wowace r581 변경사항)
* release 99
■ 비활성화 상태일때, 애완동물 대전 종료후 창이 나타나는 문제 수정
* release 98
■ 전장 에서 간혹 발생하는 lua 오류 수정
* release 97
■ taint 오류 방지를 위해 메뉴 스타일을 기본 스타일로 변경
* release 96
■ 6.0.2 패치 대응 업데이트
* release 91
■ DBM 시나리오 모듈과 잘못 연동되는 문제 수정
* release 90
■ 간혹 도전모드에서 집계 오류가 나는 현상 수정
■ BigWigs 연동 기능 제거.
BigWigs 이 전투 종료를 제대로 처리 하지 않는 경우가 간혹 있어서 집계 오류가 발생합니다. (ex: 갈라크라스)
* release 89
■ 전투시간이 0초로 기록되면 접속시 lua 오류가 발생하여 애드온이 전혀 작동되지 않는 현상 수정
■ 각 플레이어별 세부 내용을 본 상태에서 전투를 시작한 경우 0으로 나누기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
* release 87
■ 전투 시작전에 걸어둔 보호막이 집계에서 제외되는 문제 수정
( 메모리 사용량이 다소 증가할 수 있습니다.)
■ 세부 내용에서 무기막기를 막음으로 변경
* release 86
■ 각 주문별 세부 내역에서 피함, 빗나감 등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오류 수정
* release 85
■ 모드 정렬를 내부적으로 처리하도록 변경
■ 이에 따라 모드 정렬을 위해 추가된 숫자 문자 삭제
(예: 1. 피해 -> 피해)
* release 84
■ 소환수 데이터 기록중 간헐적인 lua 오류 수정
* release 83
■ 재접속시 존재하지 않는 세분화가 저장된 경우 자동으로 현재 세분화로 변경되도록 수정
■ 소환수(쇄도) 미리 뽑아 놓고 전투를 시작하는 경우, 미리 소환된 소환수 딜량이 집계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어떤 이유로 인해 소환수 정보 테이블이 사라지더라도, 자신의 소환수 데이터는 무조건 집계 되도록 수정
※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신 앞으로뒷퉤님 감사합니다.
* release 82
■ 보고 기능 사용시, 펫 데이터는 주문 링크 앞에 펫 이름도 포함하도록 수정.
* release 81
(UE 변경사항)
■ 펫 데이터 수집시 오류 유발 의심 코드 변경
(r567과 동기화)
■ 모든 외부 텍스쳐를 와우 내부 텍스쳐로 변경
※ 쇄도 집계가 안된다는 얘기가 있던데, 공찾 4개 네임드에서 리카운트와 스카다를 모두 켜서 비교했을때, 그리고 wol에 자료를 올렸을 때도 이상이 없었습니다.
* release 80
(UE 변경사항)
■ 위협 모듈 대폭 개선
- 이제 다른 어그로 미터기와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 정신지배를 당한 경우나, 정신지배 대상자의 피해 내역이 명확하게 집계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데이터 수집시 내부 처리 방식 소폭 변경
■ UI 리로드시 간혹 세분화 및 선택 모드가 리셋 되는 문제 수정
■ 창 모양에 영향을 주는 설정 변경시, 즉시 변경사항이 반영되도록 수정
■ 바를 거꾸로 쌓기 옵션 사용시 정렬도 거꾸로 되도록 수정
■ 바를 우에서 좌로 설정 사용시, 아이콘 위치가 어긋나는 문제 수정
■ 일부 어색한 번역 수정
■ 기타 설정창 버그 수정
(최신 공식버전인 r566과 동기화 사항)
■ 보고서 출력 방식 개선
- 보고서 출력시 링크가 사용 가능한 경우 링크를 사용
■ 세분화 표시 형식 변경 및 설정 기능 추가
■ 동일 몹 전투시 번호를 붙여 구분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추가 (설정에서 끄기 가능)
■ 각 모듈병 창 제목에 세분화 이름도 추가 (설정에서 끄기 가능)
■ 비활성화할 모듈 설정 방식 개선
■ 죽음 로그가 보다 정확하게 수집되도록 대폭 개선
■ 버프 지속시간에 비취혼 등 무기마부에 따른 버프도 수집되도록 개선
■ 받은 피해 집계 내역 세분화
■ 기타 최적화 및 버그 수정
* release 76
■ r75 버전의 치명적 오류 수정
* release 75
■ 미터기 초기화 직후 아주 낮은 확률로 발생할 수 있는 lua 오류 가능성 수정
* release 74
■ 전투 중 창 숨김 기능 개선 (정식 r483)
■ 받은 피해량 집계 세부 내역 상세화 (정식 r482)
■ 주문 세부 내역 보고시, 주문 이름이 링크로 출력 되도록 수정 (정식 r478)
■ 각 플레이어별 세부 내역 출력 상태에서 UI 재시작이나 재접속을 하면 모듈이 엉망으로 정렬되던 문제 수정
* release 73
■ 전투 도중 미터기를 초기화 하는 경우 오류 수정
* release 72
■ 불필요한 중복 코드 제거
■ 업데이트 방지 시간을 30초로 다시 줄임
※ 공찾 12 보스를 잡으면서 테스트를 거쳤으므로 문제가 거의 없을 겁니다. 업데이트를 망설이신 분도 업데이트를 이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 release 71
■ 창 업데이트 방식 수정
- 불필요한 처리를 하지 않도록 변경함으로서 CPU 사용량 약간 감소
■ 전체 바 처리 방식 대폭 변경
- 데이터 누수 가능성을 대폭 줄임
- CPU 사용량 감소를 위한 코드를 반영
■ 쫄 구간에서 데이터를 계속 갱신하는 현상 대폭 완화
- 전투 로그로 전투 감지하는 조건을 재작성
■ 보스 전투 직후에 업데이트 방지 기능 변경
- 창이 비정상적으로 갱신되는 현상을 줄임
■ UI 재시작 후 드물게 창이 작동하지 않는 오류 수정
■ 세분화 목록을 보여주는 중일 때 재접속을 하면 모드 목록으로 되돌아 가는 문제 수정
■ 간혹 전체 바가 두번째로 나타나는 현상 수정
■ 기타 코드 최적화
::: 잦은 업데이트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스카다 업로드는 가능한 테스트후에 올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시간 부족으로 인하여 미처 테스트 되지 못하거나 수정할 점이 계속 발견되어 잦은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보다 개선된 애드온을 제공해드리기 위함이오니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이번 71 버전은 많은 테스트를 거쳐서 어느정도 안정화가 된 것으로 판단 되오니,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 발생시에는 리플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release 70
■ 주의! 이 버전 업데이트시 기존에 수집된 세분화 및 유지된 세분화가 강제 초기화 됩니다. 필요한 자료가 있을 경우 lua 파일을 백업하세요.
■ release 68 버전 부터 발생된 cpu 점유율 비정상 증가 현상 해결
■ 불필요한 코드 제거로 cpu 점유율 소폭 감소
■ 보스 전투 종료 직후 30초가 지나면 데이터가 간혹 사라지던 문제 수정
■ 전투 로그로 전투 감지 기능 변경
- 전투 로그가 한 줄만 감지되어도 바로 전투를 시작합니다.
■ 죽음 로그에서 초과 피해가 발생한 경우, 체력 1이 아니라 초과 피해량을 보여주도록 변경
■ 죽음 로그 데이터 저장 방식 변경
- 기존 데이터는 호환되지 않으므로 모두 초기화 됩니다.
■ 받은 치유량 전체 데이터 삭제
- CPU 점유율이 크고, 전체 힐량과 차이가 없는 관계로 삭제합니다.
■ 전체 치유량을 보여주는 방식을 내부적으로 변경
- 다른 모드의 속도 향상을 위해 부득이 변경하였습니다.
- 단, 전체 치유량에 한해서 기존 방식에 비해 CPU 점유율이 대폭 상승하였으므로, 가능한 전투 중에는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release 69
■ 전투 부활을 받은 경우, 죽음 로그에서 마지막 피해 내역이 삭제되는 문제 수정
■ 전체 세분화 에서도 죽음 로그를 볼 수 있도록 수정
- 메모리 사용량이 증가하는 문제가 있으나, 쫄 구간에서 죽음 로그가 필요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부득이 변경하였습니다.
■ UI 재시작시 드물게 전투 인식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부분 수정
* release 68
■ 전투 진행 상태 변화로 전투가 시작되는 조건 변경
■ 보스 전투 종료 직후 쫄 구간에 진입하여 미터기가 갱신될 때, 간혹 이전 데이터와 섞여서 정렬이 엉망이 되는 문제 수정
■ 간혹 전체 바가 가장 위에 있지 않는 현상 수정
■ 죽음 로그가 동시간에 여러번 발생한 경우, 무작위 순서가 아니라 이벤트 발생한 순서대로 정렬되도록 수정
■ 레이드 진행 도중 플레이어 최대 체력이 변화한 경우, 죽음 로그에서 체력을 제대로 보여주지 않던 현상 수정
* release 67
■ 보스 전투 종료 직후, 쫄 구간이 보스로 집계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IEEU를 1분간 무시하도록 수정.
* release 66
■ DBM 또는 BigWigs 전투 종료 직 후, ENCOUNTER_END 이벤트가 발생할 경우, 창이 강제로 갱신되는 현상 수정
* release 65
■ release 64 에 잘못 들어간 디버그 메세지 제거 (release 65)
■ BigWigs 사용시 야외 우두머리에서 무한히 전투가 지속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코드 추가 (release 64)
■ 여러 보스 전투 및 판다리아, 대격변 5인 던전에서 전투 시작, 종료 감지 버그 수정 (release 63)
■ 보스 전투 종료 직후 업데이트 방지 코드 전면 재작성
- 업데이트 방지 기능 작동 중일때, 창만 업데이트 되지 않고 툴팁은 여전히 업데이트 되는 현상 수정
- 전투 도중 보고 기능 사용시, 현재 창의 내용과 보고 내용이 간혹 맞지 않던 현상 수정
■ 여러개의 Skada 창을 사용 중이며, 각 창에서 서로 다른 플레이어의 세부 내역을 보고 있을때 전투가 시작되면 마지막에 선택한 플레이어의 세부 내역으로 모든 창이 동일하게 보이는 현상 수정
■ DBM 또는 BigWigs 전투가 감지된 경우, 전멸 감지를 DBM 또는 BigWigs와 연동하도록 변경
* release 61
■ 보스 전투 종료후 갱신 방지 기능이 간혹 작동하지 않던 오류 재수정
■ 잘못 들어간 디버그 메세지 제거
* release 60
■ 간혹 보스 전투 직후 갱신 방지 기능이 작동하지 않거나 엉망이 되던 문제 수정
* release 59
■ 보스 전투 기록이 없는 경우, 수집된 데이터가 무조건 사라지던 문제 수정.
* release 58
■ 영웅 시나리오, 구 레이드 인스턴스에서 전투 감지 기능이 보다 잘 작동하도록 수정
- 버그가 없으면 이제 자잘한 수정은 없을 예정입니다.
* release 57
■ 우두머리 전투 종료 직후에 30초간 창을 업데이트 하지 않도록 수정
- 전투 종료 직후에 잔여 데이터가 나타났다가 사라졌다가 하는 현상을 수정하기 위함입니다.
- 업데이트만 하지 않을 뿐이지 데이터는 정상적으로 수집되며 30초가 지나면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전투 시작 및 종료 감지 기능 추가 개선
■ 죽음 로그를 볼때 lua 오류 수정
* release 56
■ 전투 종료 직후에 잔여 데이터를 보여주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변경
■ 전투 시작 감지 방식을 소폭 변경
■ 전투 시작 / 종료를 DBM 또는 BigWigs 과 연동하는 기능 강화
* release 55
■ 실제로 활동하지 않아도 활동량이 계산되는 현상 완화
■ 보스 전투 시작을 감지하는 방법을 소폭 변경
■ DBM 및 BigWigs 으로 전투시작 감지 기능 대폭 개선
■ 차단 및 해제 모듈 볼때 오류 수정
* release 54
■ 최초 한번을 제외하고 플레이어 및 소환수 정보가 제대로 업데이트 되지 않던 현상 수정
* release 53
■ r52 에서 개발자용 주석이 잘못 제거되어 애드온이 작동하지 않는 치명적 문제 수정
* release 52
■ 사용되지 않는 폰트 파일 삭제(정식 r476)
■ /skada config 명령어 사용시 인터페이스 설정창만 열리고 자동으로 스카다 설정으로 전환 되지 않던 문제 수정(정식 r475)
■ modules 폴더에 있는 파일을 삭제 하지 않고도 설정 창에서 모듈들을 비활성화 할 수 있도록 수정(정식 r473~r474)
■ 정식 r471, r472 변경 사항은 적용하지 않음 (이미 다른 방법으로 적용됨)
■ 전투로그 감지시 기록 시작 설정을 기본값으로 변경
■ 5.4.2 패치에 추가된 ENCOUNTER_START, ENCOUNTER_END 이벤트 지원
- 이제 세분화 선택시 정확한 보스 명칭을 볼 수 있습니다(ex: 강철의 퀀, 쌍둥이 왕비 등). 단 일부 보스의 경우는 다르게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 전투 종료 시점을 보다 정확히 감지합니다.
■ 현재 세분화 사용시, 보스 전투 종료 직후에 잔여 피해량 또는 잔여 치유량이 덮어 씌워져 보스 데이터가 바로 사라지는 현상 완화
■ DBM 유저의 경우, 실제로 전투가 시작되을 때 전투 시작 감지가 되도록 변경
■ 간혹 플레이어를 잘못 감지하는 현상 수정
* release 50
- 이 버전은 충분히 테스트 되지 않아 잔 오류가 많을 수 있습니다. 5.4.2 패치에서 안정화 버전을 내어놓을 예정입니다.
- 모두 정식 r470에서 변경된 사항입니다
■ AceConfig, AceEvent 라이브러리 제거
■ 여러개의 변수를 받는 코드 최적화
■ 정신 지배를 받은 공대원도 체크 되도록 수정
■ 기타 불필요한 코드 제거
* release 48
■ Skada 창을 2개 이상 사용 중인 경우, 모드 변경 메뉴을 통해 모드를 변경하면 모드를 변경한 창 외에 다른 창의 내용이 사라지는 문제 수정
■ 세계 지도를 열때 애드온 차단 메세지가 가급적 보이지 않도록 수정
- 이 문제는 5.4.1 패치시 블리자드가 패치를 잘못해서 생긴 오류며, 5.4.2 패치시 수정될 예정입니다(북미 CM을 통해 확인). 현재로서는 블리자드가 패치를 잘못하여 생긴 문제기 때문에 완벽한 수정이 어렵습니다.
■ DBM이나 BigWigs을 통해 전투가 시작된 경우, 전투 종료 감지도 애드온과 동기화 되도록 변경.
- 단, 애드온에서 전투 종료 신호를 보내지 않아 Skada의 전투 상태가 무한히 지속되는 것을 막기 위해 플레이어가 비 전투 상태로 30초 이상 유지시 애드온 전투가 종료되지 않더라도 Skada 전투 상태는 강제로 종료됩니다.
■ 전체 치유 모드 수정
- 정렬을 유효 힐량 순이 아니라, 전체 치유량 순서대로 정렬 되게 수정
- 전체 치유 모드 표시 방식 변경. 치유량/전체치유량(비율) 로 표시됩니다.
- 창을 2개 이상 사용시, 다른 창에 변경 사항이 생긴 경우 전체 치유 모드의 전체 바가 사라지는 문제 수정
■ 초과 치유 모드에서 %에 초과율 이라는 설명 추가
* release 46
■ 죽음 로그 세부 내역에서 마우스를 올리면 세부 내역을 전체 표시하는 툴팁 추가(허준임 님 건의)
■ 대격변 및 판다리아 5인 인스턴스에서 집계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던 문제 수정(론스님 제보)
■ 솔로잉시 숨김 옵션이 선택되어 있고, PvP시 숨김 옵션이 꺼져 있을때 스카다가 간혹 잘못 활성화 되던 문제 수정(정식 r458 변경 사항)
* release 44
■ 위협 모듈 lua 오류 수정
* release 43
■ 파티 또는 공격대 인원이 변경 되었을 때, 소환수 정보를 재 작성
- 이전 소환수 정보가 계속 남아 있어서 집계가 오류 나던 현상을 수정하기 위함입니다
■ 불필요 코드 제거
■ Ace3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 release 42
■ r41 버전에서 디버그 코드를 삭제하지 않아 채팅창에 started ended 메세지가 나오는 버그 수정
* release 41
■ 공격대 경보 애드온이 설치되어 있어도 야외 우두머리 전투 및 대격변 이전 5인 던전에서 보스 전투로 기록되지 않는 문제 수정
* release 40
■ 우두머리 전투 감지하는 방법 대폭 개선
- 쫄처리 도중 보스 전투를 진행하거나, 또는 보스를 처치후 짧은 시간안에 쫄을 잡을때 미터기가 쫄구간과 합산되던 현상을 완화하고, 보스 전투 기록은 가능한 보스 전투 순간만 기록하도록 변경
- 더 이상 보스 전투 감지를 LibBossID 라이브러리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 DBM 또는 BigWigs이 설치되어 있을경우 해당 애드온의 전투 시작 / 종료 신호를 감지하고 여기에 맞게 우두머리 전투를 기록합니다.
- 이에 따라 LibBossID 라이브러리는 제거 되었습니다.
* release 39
■ DPS만 볼때, 딜량이 아니라 DPS 순서대로 정렬되도록 수정
* release 38
■ 판다리아의 전리품 에서 보스 세분화가 유지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대격변 이후 우두머리들은 LibBossID 라이브러리에 의존하지 않고 우두머리를 직접적으로 감지할 수 있도록 코드 추가
■ 죽음 로그에서 서버명 제거
* release 37
■ 몹 치유량을 집계할때 오타로 인한 lua 오류 수정
* release 36
■ 불필요한 GUID 체크 삭제
■ 유닛 이름 정보 업데이트시 과도하게 스팸이 발생하는 문제 수정
* release 35
■ 전투 중 직업 정보 갱신 기능 제거. 렉 유발 코드로 의심되어 제거합니다.
* release 34
■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lua 오류 수정
* release 33
■ 치유량 집계시 불필요하게 남아 있던 코드 정리
■ 테이블 구조가 변경된후 오류 방지를 위해 강제 초기화가 필요할때, 강제 초기화가 원할하게 될 수 있도록 수정
: r31, r32 버전에서 오류가 발생한다는 제보로 인해 이 버전 설치시 데이터가 강제 초기화 됩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 release 32
■ r31 에서 간혹 발생하는 lua 오류 수정 (미처 체크하고 올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 release 31
■ 대규모 수정
■ 전투로그를 필터링 하는 기준을 다소 변경
: 일반적인 필드에서는 파티나 공격대에 속하지 않는 플레이어의 모든 행동을 수집하지 않습니다.
: 즉, 오르도스 등에서 파티에 속하지 않은 플레이어에게 가한 피해가 미터기에 더이상 집계되지 않습니다.
: 전장에서는 정상적으로 상대방 파티나 공격대에 가한 피해량을 볼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을 감지하는 방법을 다소 수정했습니다.
■ 적 관련 모드을 각각 피해, 치유, 받은 피해 모드로 통합
: 그동안 적에게 입힌 피해, 받은 피해를 불필요하게 양쪽 모두에서 수집하고 있었는데, 이를 한군데에 통합하여 수집함으로서 이중으로 데이터를 기록하는 일을 방지했습니다.
: 이에 따라 메모리 사용량이 다소 감소합니다.
: modules 폴더에서 enemy.lua 파일이 삭제되었습니다.
■ 치유 관련 모드를 한 곳으로 통합
: 다른 모드는 메모리 점유를 거의 하지 않는데 불필요하게 기능만 분리되어 있고, 베이스가 되는 Healing.lua가 삭제되었을 경우 오류를 내뿜을 수 있는 흡수, 초과치유, 전체치유는 Healing.lua에 모두 통합하였습니다.
: 치유관련 모듈 파일 3개가 삭제되었습니다.
■ 번역 파일 대규모 정리
: 사용되지 않는 번역 삭제, 잘못된 번역 변경 작업이 있었습니다.
■ 모듈간의 상호의존성 제거
: 데이터 수집 및 결과 출력을 각 모듈 파일 하나에서 담당하며, 이제 어떤 모듈을 삭제해도 다른 모듈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받은 치유, 적 치유 관련 기능 추가
: 받은 치유에서 어떤 주문으로 얼마나 치유를 받았는지 볼 수 있으며, 누구로부터 얼마나 힐을 받았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 적이 한 치유도 플레이어가 한 치유와 똑같은 방식으로 힐량, 힐 대상, 사용 주문등을 볼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을 경우에 대한 후처리 강화
: 인던 로딩중에 플레이어 정보가 무엇인가로 나올때, 나중에 정상적인 플레이어를 인식할 수 있도록 코드를 추가했습니다.
* release 30
■ 최소 힐량이 0으로 집계되는 오류 수정
■ 코드 최적화로 메모리 사용량 소폭 감소
* release 26
■ 숫자 형식 설정 세분화
- 억/만 단위, M/K 단위, 쉼표 사용 유무를 설정할 수 있으며, DPS/HPS에는 단위 요약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 가능합니다.
■ 버프/디버프 지속시간 모듈에서 전체 플레이어를 볼때 의미없는 %를 삭제하고, 그 플레이어의 총 버프 시간을 나타내도록 변경
■ 천둥왕 장신구등 중복 발동 가능한 버프에서 지속시간이 100%로 나오던 문제 수정
■ 타 애드온과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LibBossIds 리비전 변경
* release 24
■ 숫자 형식을 상세로 사용할 때 4자리 수가 넘는 숫자를 표기할 경우 , 표시가 나타나도록 변경
* release 23
■ DPS, HPS에도 숫자 형식 요약이 적용되도록 변경(정식 r457 변경)
■ 한국어 클라이언트에서 숫자 형식을 요약으로 사용시 M, K 가 아니라 억, 만 으로 단위가 표기되도록 수정
■ 갈라크라스 1단계에서 전멸한 경우 보스 전투로 인정되지 않던 문제 수정
* release 22
■ 다른 버전의 스카다 발견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다른 버전의 스카다를 자동으로 비활성화 하도록 수정
* release 21
■ 애드온 폴더 이름 변경 Skada -> SkadaU 및 하위 모듈 폴더 통합
- 다른 버전의 스카다를 설치하신 분과 WTF 출동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를 없애기 위합입니다.
- 설정이 모두 초기화 됩니다. 설정을 새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 설치전 반드시 모든 스카다 관련 폴더를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 제거하지 않을 경우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 죽음 로그가 이상하게 나오던 문제 수정
■ 프로필 설정이 나오지 않던 문제 수정
* release 20
■ 5.4 대응 업데이트
■ 간혹 바 직업 색상이 나오지 않는 문제 수정 (정식 r451 변경)
■ 죽음 로그 집계 대폭 개선 (정식 r452 변경)
* release 11
■ 애완동물 대전 중에는 미터기 창이 보이지 않도록 수정 (정식 r450 변경)
■ LibBossIDs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 release 10
■ 군중 제어 알림 관련 디버그 코드 제거
* release 9
■ 해제 내역이 정확하게 집계되지 않는 오류 수정
■ 군중 제어 해제 알림이 정확하게 나타나지 않는 오류 수정
* release 8
■ 5.3 에서 구버전으로 표기되지 않도록 수정. 다른 수정 사항은 없습니다.
* release 7
■ pvp시 숨김 옵션 관련 개선 (정식 r445 변경)
■ 정식 r446의 변경점인 dps에 축약 표시 가능은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 release 6
■ 활동량 관련 오류 재수정.
* release 5
■ 활동량이 0으로 기록되는 경우를 줄이도록 보정코드 추가
■ RHPS 표시 추가 (정식버전 1.4-11 에서 변경)
■ 기능 정렬 순서 변경.
* release 4
■ 이름 없는 대상이 공격시 발생하던 오류 수정
* release 3
■ 아군에게 준 피해를 볼 수 있는 기능 추가
■ Skada 메인 창에서도 Ultimate 버전임을 알리는 표시를 추가
■ 중간에 파티 탈퇴를 한 인원이 생긴후 미터기를 초기화 하지 않을 경우, dps 및 활동 시간이 잘못 기록되던 문제 수정
■ 존재 하지 않는 세분화에서 초기화 한 경우 '전체'가 아니라 '현재'로 초기화 되도록 수정
■ 데미지 집계시 일부 집계 되지 않는 데이터가 있는 문제 수정
■ 기타 버그 수정
■ 추후에 대대적인 모듈 구조 개편 및 로컬 정리가 있을 예정입니다.
* release 2
■ Skada: Ultimate 의 최초 릴리즈
■ 애드온의 이름 변경
: 기존 fan fix를 사용하시던 분은 이름만 변경되었고, 모든 설정 및 데이터가 호환 됩니다.
■ 더 이상 대상별 피해 집계와 대상 치유량 집계, 죽음 로그 집계를 전체 세분화에서 볼 수 없음
: 해당 변경은 Skada의 메모리 사용량이 과도하게 높아져서 부득이하게 내린 결정이므로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 단, 우두머리 전투가 기록된 경우나 현제 세분화에서는 위 내역들을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 킬로그에서 핏방울 딜이 아군 딜로 집계되는 오류 수정
■ 소크레타르에서 두번째 피조물 부터 아군으로 인식되는 오류 수정
* release 140
■ 영혼축전기 집계 관련 수정
* release 139
■ 6.2 패치 대응
■ 여러가지 버그 수정
* release 136
■ 위협 모듈이 파티가 아니라도 탱커 정보는 보여주도록 수정
■ 위협 모듈에 불필요한 플레이어가 나타나는 오류 수정
■ 투기장, 전장에서 집계 오류 현상 수정
* release 135
■ 두줄로 나오는 경우에 대한 추가 보완 코드 반영
* release 134
■ 제목이 길 경우 두줄로 나타나는 현상 수정
■ 위협 모듈에서 모든 플레이어가 나타나지 않는 오류 수정
* release 133
■ 6.1 패치 대응
■ 적 치유에서 가능한 소환수가 나타나지 않도록 수정
* release 132
■ 반향, 포탑 등 아군 플래그이면서 피해를 주는 주문에 대한 집계 재 수정
: 테스트를 할 수 없는 여건임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release 131
■ 적 치유에서 파티가 아닌 플레이어의 치유량이 나타나는 오류 수정
■ 기타 버그 수정
* release 130
■ 서버명 표시 설정 추가
: 설정할 경우거의 모든 바에 서버명이 이제 표기 됩니다.
: 기본적으로는 여전히 꺼져 있습니다.
: 단, 서버명 표시를 설정 안해도 툴팁에서는 서버명이 무조건 표기됩니다..
* release 129
■ 플레이어 정신지배 한경우 이후에도 계속 소환수로 인식되는 문제 수정
■ 정배 대상자 관련 힐 처리 오류 수정
* release 128
■ 각 모드별 개별 세부 내역을 보다가 다른 모드로 변경하고 초기화나 리로드를 한 경우 처음에 봤던 모드로 돌아가는 현상 수정
* release 127
■ 아군 플래그이면서 받은 피해량인 주문 (반향, 통솔자의 포탑) 피해량 집계 부분 추가 수정
* release 126
■ 일부 용광로 주문의 받은 피해량이 안 나오는 현상 수정
* release 125
■ 반향 주문이 받은 피해에 집계되도록 예외 처리 추가
* release 124
■ 흡수힐의 초과 치유량 집계를 잘못하고 있던 문제 수정
* release 123
■ 솔로잉시 숨김과 pvp시 숨김이 모두 체크 되어 있을 때, pvp 지역을 빠져나오면 창이 다시 나타나던 문제 수정
* release 122
■ 플레이어의 소환수가 가끔 적으로 나오는 오류 수정
* release 121
■ 다른 스카다 모듈 사용시 오류 발생 현상 수정 (단 스카다U와 스카다의 코드가 다르기 때문에 호환성은 장담할 수 없습니다.)
* release 120
■ 흡수 힐의 초과 치유를 다시 집계하도록 변경(wowace r603 변경사항)
■ 전멸 전 자동 중지 기능 구현(wowace r603 변경사항)
■ 구원의 영혼 등 일부 흡수 주문 무시 추가
■ 특정 조건 (솔로잉, PvP)시 숨김 기능 사용시 간혹 창이 다시 나타나는 현상에 대한 보완 코드 적용
* release 119
■ 118버전의 오류 수정
* release 118
■ 전체 세분화에서 플레이어 디버프 횟수가 항상 1인 문제 수정
■ 전투 도중에 미터기를 리셋할때 버프 지속시간이 100%가 넘을 수 있는 문제 수정
* release 117
※ 주의, 이 버전 스카다 설치시, 버프 테이블에 데이터가 쌓이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에 저장된 데이터가 모두 초기화 됩니다.
■ 보고 메뉴의 채널 순서가 항상 정해진 순서대로 나오게 수정
■ 채널에서 공개 및 사설 채널은 해당 사항을 표시
■ 작동하지 않는 보고 채널 및 lua 오류 수정
■ 플레이어가 건 디버프를 다시 집계합니다. (잔너님 건의사항) 단, 2마리 이상의 몹이 나오는 구간에서는 디버프 지속시간 집계가 올바르게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는 와우 API의 한계로 인한 어쩔수 없는 부분임을 알려드립니다.
* release 116
■ 기존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할때 lua 오류 현상 수정
* release 115
■ 버프/디버프 지속시간이 1초 추가되어서 보이는 현상 수정. (전투로그에는 감지되나 실제 버프창에 뜨지 않는 버프는 0초로 표기됩니다)
* release 114
■ 버프/디버프 지속시간에 발동/사용 횟수도 추가 (참고: 전투로그에는 감지되나 실제 버프창에 뜨지 않는 버프의 경우 지속시간이 1초로 고정되어 보입니다.)
* release 113
■ 연속타격의 딜/힐 차지 비중이 정확하지 않게 나오는 오류 수정
* release 112
■ 연속타격률을 전체 타격회수의 비율이 아닌 기본 타격횟수의 비율로 변경. (최대 66.7% -> 최대 200%)
* release 111
■ 일부 잘못된 한국어 문법 수정
■ 중립 대상에게 시전한 흡수 주문의 흡수량이 집계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파멸철로 2넴 등 하나의 탈것을 여러 사람이 타는 상태에서 집계가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 수정
* release 110
■ 현재 수집중인 로그를 일시 정지 하는 기능 추가 (wowace r602 변경사항, 자동 중지는 아직 구현 안되었습니다.)
■ 버프 및 디버프 지속시간 집계방식 대폭 변경
■ 연옥의 수의 및 견우지세로 인한 흡수는 더 이상 치유량으로 집계하지 않습니다
* release 109
■ 버프 갱신을 버프 삭제로 잘못 인식하는 오류 수정 (바보 같은 짓을 했군요..)
* release 108
■ 평타 흡수의 경우 주문 아이디가 올바르게 보이지 않던 오류 수정
* release 107
■ 죽음로그 보여주는 방식 변경 (wowace r594 변경사항)
* release 106
■ 버프 체크에서 버프 갱신 이벤트도 체크하도록 수정
■ 흡수 치유 집계 방식 변경. 6.0 에 추가된 SPELL_ABSORBED 이벤트를 통해 흡수량이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집계되도록 변경됩니다. 단, 이전에 지원하던 흡수 치유의 초과 치유 집계는 제외됩니다. SPELL_ABSORBED 이벤트로는 초과 치유를 집계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기존방식과 혼용은 애드온이 과하게 무거워지는 관계로 새 방식만 지원합니다.
* release 105
■ 단축키 설정 관련 오류 수정
* release 104
■ 죽음 로그에 어떤 주문으로 죽었는지 바로 표시 (wowace r591 변경사항)
* release 103
■ 각 플레이어별 세부 내역을 보던중 미터기를 초기화 하면, 각 모드별 초기화면으로 돌아가도록 수정
* release 102
■ 공격 주문이 흡수된 경우라도, 유효한 딜량으로 집계되도록 변경(wowace r590 변경사항, 추가 개선 후 반영)
■ 주문별 사용 회수 집계에서, 연속타격은 제외하도록 변경
■ 각 주문별 툴팁 정보 추가 및 표시 방식 변경
* release 101
■ 직업 아이콘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아이콘이 ?로 나타나는 현상 수정
* release 100
■ 단축키 설정을 애드온 분류로 이동 (wowace r581 변경사항)
* release 99
■ 비활성화 상태일때, 애완동물 대전 종료후 창이 나타나는 문제 수정
* release 98
■ 전장 에서 간혹 발생하는 lua 오류 수정
* release 97
■ taint 오류 방지를 위해 메뉴 스타일을 기본 스타일로 변경
* release 96
■ 6.0.2 패치 대응 업데이트
* release 91
■ DBM 시나리오 모듈과 잘못 연동되는 문제 수정
* release 90
■ 간혹 도전모드에서 집계 오류가 나는 현상 수정
■ BigWigs 연동 기능 제거.
BigWigs 이 전투 종료를 제대로 처리 하지 않는 경우가 간혹 있어서 집계 오류가 발생합니다. (ex: 갈라크라스)
* release 89
■ 전투시간이 0초로 기록되면 접속시 lua 오류가 발생하여 애드온이 전혀 작동되지 않는 현상 수정
■ 각 플레이어별 세부 내용을 본 상태에서 전투를 시작한 경우 0으로 나누기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
* release 87
■ 전투 시작전에 걸어둔 보호막이 집계에서 제외되는 문제 수정
( 메모리 사용량이 다소 증가할 수 있습니다.)
■ 세부 내용에서 무기막기를 막음으로 변경
* release 86
■ 각 주문별 세부 내역에서 피함, 빗나감 등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오류 수정
* release 85
■ 모드 정렬를 내부적으로 처리하도록 변경
■ 이에 따라 모드 정렬을 위해 추가된 숫자 문자 삭제
(예: 1. 피해 -> 피해)
* release 84
■ 소환수 데이터 기록중 간헐적인 lua 오류 수정
* release 83
■ 재접속시 존재하지 않는 세분화가 저장된 경우 자동으로 현재 세분화로 변경되도록 수정
■ 소환수(쇄도) 미리 뽑아 놓고 전투를 시작하는 경우, 미리 소환된 소환수 딜량이 집계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어떤 이유로 인해 소환수 정보 테이블이 사라지더라도, 자신의 소환수 데이터는 무조건 집계 되도록 수정
※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신 앞으로뒷퉤님 감사합니다.
* release 82
■ 보고 기능 사용시, 펫 데이터는 주문 링크 앞에 펫 이름도 포함하도록 수정.
* release 81
(UE 변경사항)
■ 펫 데이터 수집시 오류 유발 의심 코드 변경
(r567과 동기화)
■ 모든 외부 텍스쳐를 와우 내부 텍스쳐로 변경
※ 쇄도 집계가 안된다는 얘기가 있던데, 공찾 4개 네임드에서 리카운트와 스카다를 모두 켜서 비교했을때, 그리고 wol에 자료를 올렸을 때도 이상이 없었습니다.
* release 80
(UE 변경사항)
■ 위협 모듈 대폭 개선
- 이제 다른 어그로 미터기와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 정신지배를 당한 경우나, 정신지배 대상자의 피해 내역이 명확하게 집계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데이터 수집시 내부 처리 방식 소폭 변경
■ UI 리로드시 간혹 세분화 및 선택 모드가 리셋 되는 문제 수정
■ 창 모양에 영향을 주는 설정 변경시, 즉시 변경사항이 반영되도록 수정
■ 바를 거꾸로 쌓기 옵션 사용시 정렬도 거꾸로 되도록 수정
■ 바를 우에서 좌로 설정 사용시, 아이콘 위치가 어긋나는 문제 수정
■ 일부 어색한 번역 수정
■ 기타 설정창 버그 수정
(최신 공식버전인 r566과 동기화 사항)
■ 보고서 출력 방식 개선
- 보고서 출력시 링크가 사용 가능한 경우 링크를 사용
■ 세분화 표시 형식 변경 및 설정 기능 추가
■ 동일 몹 전투시 번호를 붙여 구분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추가 (설정에서 끄기 가능)
■ 각 모듈병 창 제목에 세분화 이름도 추가 (설정에서 끄기 가능)
■ 비활성화할 모듈 설정 방식 개선
■ 죽음 로그가 보다 정확하게 수집되도록 대폭 개선
■ 버프 지속시간에 비취혼 등 무기마부에 따른 버프도 수집되도록 개선
■ 받은 피해 집계 내역 세분화
■ 기타 최적화 및 버그 수정
* release 76
■ r75 버전의 치명적 오류 수정
* release 75
■ 미터기 초기화 직후 아주 낮은 확률로 발생할 수 있는 lua 오류 가능성 수정
* release 74
■ 전투 중 창 숨김 기능 개선 (정식 r483)
■ 받은 피해량 집계 세부 내역 상세화 (정식 r482)
■ 주문 세부 내역 보고시, 주문 이름이 링크로 출력 되도록 수정 (정식 r478)
■ 각 플레이어별 세부 내역 출력 상태에서 UI 재시작이나 재접속을 하면 모듈이 엉망으로 정렬되던 문제 수정
* release 73
■ 전투 도중 미터기를 초기화 하는 경우 오류 수정
* release 72
■ 불필요한 중복 코드 제거
■ 업데이트 방지 시간을 30초로 다시 줄임
※ 공찾 12 보스를 잡으면서 테스트를 거쳤으므로 문제가 거의 없을 겁니다. 업데이트를 망설이신 분도 업데이트를 이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 release 71
■ 창 업데이트 방식 수정
- 불필요한 처리를 하지 않도록 변경함으로서 CPU 사용량 약간 감소
■ 전체 바 처리 방식 대폭 변경
- 데이터 누수 가능성을 대폭 줄임
- CPU 사용량 감소를 위한 코드를 반영
■ 쫄 구간에서 데이터를 계속 갱신하는 현상 대폭 완화
- 전투 로그로 전투 감지하는 조건을 재작성
■ 보스 전투 직후에 업데이트 방지 기능 변경
- 창이 비정상적으로 갱신되는 현상을 줄임
■ UI 재시작 후 드물게 창이 작동하지 않는 오류 수정
■ 세분화 목록을 보여주는 중일 때 재접속을 하면 모드 목록으로 되돌아 가는 문제 수정
■ 간혹 전체 바가 두번째로 나타나는 현상 수정
■ 기타 코드 최적화
::: 잦은 업데이트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스카다 업로드는 가능한 테스트후에 올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시간 부족으로 인하여 미처 테스트 되지 못하거나 수정할 점이 계속 발견되어 잦은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보다 개선된 애드온을 제공해드리기 위함이오니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이번 71 버전은 많은 테스트를 거쳐서 어느정도 안정화가 된 것으로 판단 되오니,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 발생시에는 리플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release 70
■ 주의! 이 버전 업데이트시 기존에 수집된 세분화 및 유지된 세분화가 강제 초기화 됩니다. 필요한 자료가 있을 경우 lua 파일을 백업하세요.
■ release 68 버전 부터 발생된 cpu 점유율 비정상 증가 현상 해결
■ 불필요한 코드 제거로 cpu 점유율 소폭 감소
■ 보스 전투 종료 직후 30초가 지나면 데이터가 간혹 사라지던 문제 수정
■ 전투 로그로 전투 감지 기능 변경
- 전투 로그가 한 줄만 감지되어도 바로 전투를 시작합니다.
■ 죽음 로그에서 초과 피해가 발생한 경우, 체력 1이 아니라 초과 피해량을 보여주도록 변경
■ 죽음 로그 데이터 저장 방식 변경
- 기존 데이터는 호환되지 않으므로 모두 초기화 됩니다.
■ 받은 치유량 전체 데이터 삭제
- CPU 점유율이 크고, 전체 힐량과 차이가 없는 관계로 삭제합니다.
■ 전체 치유량을 보여주는 방식을 내부적으로 변경
- 다른 모드의 속도 향상을 위해 부득이 변경하였습니다.
- 단, 전체 치유량에 한해서 기존 방식에 비해 CPU 점유율이 대폭 상승하였으므로, 가능한 전투 중에는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release 69
■ 전투 부활을 받은 경우, 죽음 로그에서 마지막 피해 내역이 삭제되는 문제 수정
■ 전체 세분화 에서도 죽음 로그를 볼 수 있도록 수정
- 메모리 사용량이 증가하는 문제가 있으나, 쫄 구간에서 죽음 로그가 필요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부득이 변경하였습니다.
■ UI 재시작시 드물게 전투 인식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부분 수정
* release 68
■ 전투 진행 상태 변화로 전투가 시작되는 조건 변경
■ 보스 전투 종료 직후 쫄 구간에 진입하여 미터기가 갱신될 때, 간혹 이전 데이터와 섞여서 정렬이 엉망이 되는 문제 수정
■ 간혹 전체 바가 가장 위에 있지 않는 현상 수정
■ 죽음 로그가 동시간에 여러번 발생한 경우, 무작위 순서가 아니라 이벤트 발생한 순서대로 정렬되도록 수정
■ 레이드 진행 도중 플레이어 최대 체력이 변화한 경우, 죽음 로그에서 체력을 제대로 보여주지 않던 현상 수정
* release 67
■ 보스 전투 종료 직후, 쫄 구간이 보스로 집계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IEEU를 1분간 무시하도록 수정.
* release 66
■ DBM 또는 BigWigs 전투 종료 직 후, ENCOUNTER_END 이벤트가 발생할 경우, 창이 강제로 갱신되는 현상 수정
* release 65
■ release 64 에 잘못 들어간 디버그 메세지 제거 (release 65)
■ BigWigs 사용시 야외 우두머리에서 무한히 전투가 지속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코드 추가 (release 64)
■ 여러 보스 전투 및 판다리아, 대격변 5인 던전에서 전투 시작, 종료 감지 버그 수정 (release 63)
■ 보스 전투 종료 직후 업데이트 방지 코드 전면 재작성
- 업데이트 방지 기능 작동 중일때, 창만 업데이트 되지 않고 툴팁은 여전히 업데이트 되는 현상 수정
- 전투 도중 보고 기능 사용시, 현재 창의 내용과 보고 내용이 간혹 맞지 않던 현상 수정
■ 여러개의 Skada 창을 사용 중이며, 각 창에서 서로 다른 플레이어의 세부 내역을 보고 있을때 전투가 시작되면 마지막에 선택한 플레이어의 세부 내역으로 모든 창이 동일하게 보이는 현상 수정
■ DBM 또는 BigWigs 전투가 감지된 경우, 전멸 감지를 DBM 또는 BigWigs와 연동하도록 변경
* release 61
■ 보스 전투 종료후 갱신 방지 기능이 간혹 작동하지 않던 오류 재수정
■ 잘못 들어간 디버그 메세지 제거
* release 60
■ 간혹 보스 전투 직후 갱신 방지 기능이 작동하지 않거나 엉망이 되던 문제 수정
* release 59
■ 보스 전투 기록이 없는 경우, 수집된 데이터가 무조건 사라지던 문제 수정.
* release 58
■ 영웅 시나리오, 구 레이드 인스턴스에서 전투 감지 기능이 보다 잘 작동하도록 수정
- 버그가 없으면 이제 자잘한 수정은 없을 예정입니다.
* release 57
■ 우두머리 전투 종료 직후에 30초간 창을 업데이트 하지 않도록 수정
- 전투 종료 직후에 잔여 데이터가 나타났다가 사라졌다가 하는 현상을 수정하기 위함입니다.
- 업데이트만 하지 않을 뿐이지 데이터는 정상적으로 수집되며 30초가 지나면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전투 시작 및 종료 감지 기능 추가 개선
■ 죽음 로그를 볼때 lua 오류 수정
* release 56
■ 전투 종료 직후에 잔여 데이터를 보여주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변경
■ 전투 시작 감지 방식을 소폭 변경
■ 전투 시작 / 종료를 DBM 또는 BigWigs 과 연동하는 기능 강화
* release 55
■ 실제로 활동하지 않아도 활동량이 계산되는 현상 완화
■ 보스 전투 시작을 감지하는 방법을 소폭 변경
■ DBM 및 BigWigs 으로 전투시작 감지 기능 대폭 개선
■ 차단 및 해제 모듈 볼때 오류 수정
* release 54
■ 최초 한번을 제외하고 플레이어 및 소환수 정보가 제대로 업데이트 되지 않던 현상 수정
* release 53
■ r52 에서 개발자용 주석이 잘못 제거되어 애드온이 작동하지 않는 치명적 문제 수정
* release 52
■ 사용되지 않는 폰트 파일 삭제(정식 r476)
■ /skada config 명령어 사용시 인터페이스 설정창만 열리고 자동으로 스카다 설정으로 전환 되지 않던 문제 수정(정식 r475)
■ modules 폴더에 있는 파일을 삭제 하지 않고도 설정 창에서 모듈들을 비활성화 할 수 있도록 수정(정식 r473~r474)
■ 정식 r471, r472 변경 사항은 적용하지 않음 (이미 다른 방법으로 적용됨)
■ 전투로그 감지시 기록 시작 설정을 기본값으로 변경
■ 5.4.2 패치에 추가된 ENCOUNTER_START, ENCOUNTER_END 이벤트 지원
- 이제 세분화 선택시 정확한 보스 명칭을 볼 수 있습니다(ex: 강철의 퀀, 쌍둥이 왕비 등). 단 일부 보스의 경우는 다르게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 전투 종료 시점을 보다 정확히 감지합니다.
■ 현재 세분화 사용시, 보스 전투 종료 직후에 잔여 피해량 또는 잔여 치유량이 덮어 씌워져 보스 데이터가 바로 사라지는 현상 완화
■ DBM 유저의 경우, 실제로 전투가 시작되을 때 전투 시작 감지가 되도록 변경
■ 간혹 플레이어를 잘못 감지하는 현상 수정
* release 50
- 이 버전은 충분히 테스트 되지 않아 잔 오류가 많을 수 있습니다. 5.4.2 패치에서 안정화 버전을 내어놓을 예정입니다.
- 모두 정식 r470에서 변경된 사항입니다
■ AceConfig, AceEvent 라이브러리 제거
■ 여러개의 변수를 받는 코드 최적화
■ 정신 지배를 받은 공대원도 체크 되도록 수정
■ 기타 불필요한 코드 제거
* release 48
■ Skada 창을 2개 이상 사용 중인 경우, 모드 변경 메뉴을 통해 모드를 변경하면 모드를 변경한 창 외에 다른 창의 내용이 사라지는 문제 수정
■ 세계 지도를 열때 애드온 차단 메세지가 가급적 보이지 않도록 수정
- 이 문제는 5.4.1 패치시 블리자드가 패치를 잘못해서 생긴 오류며, 5.4.2 패치시 수정될 예정입니다(북미 CM을 통해 확인). 현재로서는 블리자드가 패치를 잘못하여 생긴 문제기 때문에 완벽한 수정이 어렵습니다.
■ DBM이나 BigWigs을 통해 전투가 시작된 경우, 전투 종료 감지도 애드온과 동기화 되도록 변경.
- 단, 애드온에서 전투 종료 신호를 보내지 않아 Skada의 전투 상태가 무한히 지속되는 것을 막기 위해 플레이어가 비 전투 상태로 30초 이상 유지시 애드온 전투가 종료되지 않더라도 Skada 전투 상태는 강제로 종료됩니다.
■ 전체 치유 모드 수정
- 정렬을 유효 힐량 순이 아니라, 전체 치유량 순서대로 정렬 되게 수정
- 전체 치유 모드 표시 방식 변경. 치유량/전체치유량(비율) 로 표시됩니다.
- 창을 2개 이상 사용시, 다른 창에 변경 사항이 생긴 경우 전체 치유 모드의 전체 바가 사라지는 문제 수정
■ 초과 치유 모드에서 %에 초과율 이라는 설명 추가
* release 46
■ 죽음 로그 세부 내역에서 마우스를 올리면 세부 내역을 전체 표시하는 툴팁 추가(허준임 님 건의)
■ 대격변 및 판다리아 5인 인스턴스에서 집계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던 문제 수정(론스님 제보)
■ 솔로잉시 숨김 옵션이 선택되어 있고, PvP시 숨김 옵션이 꺼져 있을때 스카다가 간혹 잘못 활성화 되던 문제 수정(정식 r458 변경 사항)
* release 44
■ 위협 모듈 lua 오류 수정
* release 43
■ 파티 또는 공격대 인원이 변경 되었을 때, 소환수 정보를 재 작성
- 이전 소환수 정보가 계속 남아 있어서 집계가 오류 나던 현상을 수정하기 위함입니다
■ 불필요 코드 제거
■ Ace3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 release 42
■ r41 버전에서 디버그 코드를 삭제하지 않아 채팅창에 started ended 메세지가 나오는 버그 수정
* release 41
■ 공격대 경보 애드온이 설치되어 있어도 야외 우두머리 전투 및 대격변 이전 5인 던전에서 보스 전투로 기록되지 않는 문제 수정
* release 40
■ 우두머리 전투 감지하는 방법 대폭 개선
- 쫄처리 도중 보스 전투를 진행하거나, 또는 보스를 처치후 짧은 시간안에 쫄을 잡을때 미터기가 쫄구간과 합산되던 현상을 완화하고, 보스 전투 기록은 가능한 보스 전투 순간만 기록하도록 변경
- 더 이상 보스 전투 감지를 LibBossID 라이브러리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 DBM 또는 BigWigs이 설치되어 있을경우 해당 애드온의 전투 시작 / 종료 신호를 감지하고 여기에 맞게 우두머리 전투를 기록합니다.
- 이에 따라 LibBossID 라이브러리는 제거 되었습니다.
* release 39
■ DPS만 볼때, 딜량이 아니라 DPS 순서대로 정렬되도록 수정
* release 38
■ 판다리아의 전리품 에서 보스 세분화가 유지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대격변 이후 우두머리들은 LibBossID 라이브러리에 의존하지 않고 우두머리를 직접적으로 감지할 수 있도록 코드 추가
■ 죽음 로그에서 서버명 제거
* release 37
■ 몹 치유량을 집계할때 오타로 인한 lua 오류 수정
* release 36
■ 불필요한 GUID 체크 삭제
■ 유닛 이름 정보 업데이트시 과도하게 스팸이 발생하는 문제 수정
* release 35
■ 전투 중 직업 정보 갱신 기능 제거. 렉 유발 코드로 의심되어 제거합니다.
* release 34
■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lua 오류 수정
* release 33
■ 치유량 집계시 불필요하게 남아 있던 코드 정리
■ 테이블 구조가 변경된후 오류 방지를 위해 강제 초기화가 필요할때, 강제 초기화가 원할하게 될 수 있도록 수정
: r31, r32 버전에서 오류가 발생한다는 제보로 인해 이 버전 설치시 데이터가 강제 초기화 됩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 release 32
■ r31 에서 간혹 발생하는 lua 오류 수정 (미처 체크하고 올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 release 31
■ 대규모 수정
■ 전투로그를 필터링 하는 기준을 다소 변경
: 일반적인 필드에서는 파티나 공격대에 속하지 않는 플레이어의 모든 행동을 수집하지 않습니다.
: 즉, 오르도스 등에서 파티에 속하지 않은 플레이어에게 가한 피해가 미터기에 더이상 집계되지 않습니다.
: 전장에서는 정상적으로 상대방 파티나 공격대에 가한 피해량을 볼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을 감지하는 방법을 다소 수정했습니다.
■ 적 관련 모드을 각각 피해, 치유, 받은 피해 모드로 통합
: 그동안 적에게 입힌 피해, 받은 피해를 불필요하게 양쪽 모두에서 수집하고 있었는데, 이를 한군데에 통합하여 수집함으로서 이중으로 데이터를 기록하는 일을 방지했습니다.
: 이에 따라 메모리 사용량이 다소 감소합니다.
: modules 폴더에서 enemy.lua 파일이 삭제되었습니다.
■ 치유 관련 모드를 한 곳으로 통합
: 다른 모드는 메모리 점유를 거의 하지 않는데 불필요하게 기능만 분리되어 있고, 베이스가 되는 Healing.lua가 삭제되었을 경우 오류를 내뿜을 수 있는 흡수, 초과치유, 전체치유는 Healing.lua에 모두 통합하였습니다.
: 치유관련 모듈 파일 3개가 삭제되었습니다.
■ 번역 파일 대규모 정리
: 사용되지 않는 번역 삭제, 잘못된 번역 변경 작업이 있었습니다.
■ 모듈간의 상호의존성 제거
: 데이터 수집 및 결과 출력을 각 모듈 파일 하나에서 담당하며, 이제 어떤 모듈을 삭제해도 다른 모듈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받은 치유, 적 치유 관련 기능 추가
: 받은 치유에서 어떤 주문으로 얼마나 치유를 받았는지 볼 수 있으며, 누구로부터 얼마나 힐을 받았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 적이 한 치유도 플레이어가 한 치유와 똑같은 방식으로 힐량, 힐 대상, 사용 주문등을 볼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을 경우에 대한 후처리 강화
: 인던 로딩중에 플레이어 정보가 무엇인가로 나올때, 나중에 정상적인 플레이어를 인식할 수 있도록 코드를 추가했습니다.
* release 30
■ 최소 힐량이 0으로 집계되는 오류 수정
■ 코드 최적화로 메모리 사용량 소폭 감소
* release 26
■ 숫자 형식 설정 세분화
- 억/만 단위, M/K 단위, 쉼표 사용 유무를 설정할 수 있으며, DPS/HPS에는 단위 요약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 가능합니다.
■ 버프/디버프 지속시간 모듈에서 전체 플레이어를 볼때 의미없는 %를 삭제하고, 그 플레이어의 총 버프 시간을 나타내도록 변경
■ 천둥왕 장신구등 중복 발동 가능한 버프에서 지속시간이 100%로 나오던 문제 수정
■ 타 애드온과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LibBossIds 리비전 변경
* release 24
■ 숫자 형식을 상세로 사용할 때 4자리 수가 넘는 숫자를 표기할 경우 , 표시가 나타나도록 변경
* release 23
■ DPS, HPS에도 숫자 형식 요약이 적용되도록 변경(정식 r457 변경)
■ 한국어 클라이언트에서 숫자 형식을 요약으로 사용시 M, K 가 아니라 억, 만 으로 단위가 표기되도록 수정
■ 갈라크라스 1단계에서 전멸한 경우 보스 전투로 인정되지 않던 문제 수정
* release 22
■ 다른 버전의 스카다 발견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다른 버전의 스카다를 자동으로 비활성화 하도록 수정
* release 21
■ 애드온 폴더 이름 변경 Skada -> SkadaU 및 하위 모듈 폴더 통합
- 다른 버전의 스카다를 설치하신 분과 WTF 출동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를 없애기 위합입니다.
- 설정이 모두 초기화 됩니다. 설정을 새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 설치전 반드시 모든 스카다 관련 폴더를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 제거하지 않을 경우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 죽음 로그가 이상하게 나오던 문제 수정
■ 프로필 설정이 나오지 않던 문제 수정
* release 20
■ 5.4 대응 업데이트
■ 간혹 바 직업 색상이 나오지 않는 문제 수정 (정식 r451 변경)
■ 죽음 로그 집계 대폭 개선 (정식 r452 변경)
* release 11
■ 애완동물 대전 중에는 미터기 창이 보이지 않도록 수정 (정식 r450 변경)
■ LibBossIDs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 release 10
■ 군중 제어 알림 관련 디버그 코드 제거
* release 9
■ 해제 내역이 정확하게 집계되지 않는 오류 수정
■ 군중 제어 해제 알림이 정확하게 나타나지 않는 오류 수정
* release 8
■ 5.3 에서 구버전으로 표기되지 않도록 수정. 다른 수정 사항은 없습니다.
* release 7
■ pvp시 숨김 옵션 관련 개선 (정식 r445 변경)
■ 정식 r446의 변경점인 dps에 축약 표시 가능은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 release 6
■ 활동량 관련 오류 재수정.
* release 5
■ 활동량이 0으로 기록되는 경우를 줄이도록 보정코드 추가
■ RHPS 표시 추가 (정식버전 1.4-11 에서 변경)
■ 기능 정렬 순서 변경.
* release 4
■ 이름 없는 대상이 공격시 발생하던 오류 수정
* release 3
■ 아군에게 준 피해를 볼 수 있는 기능 추가
■ Skada 메인 창에서도 Ultimate 버전임을 알리는 표시를 추가
■ 중간에 파티 탈퇴를 한 인원이 생긴후 미터기를 초기화 하지 않을 경우, dps 및 활동 시간이 잘못 기록되던 문제 수정
■ 존재 하지 않는 세분화에서 초기화 한 경우 '전체'가 아니라 '현재'로 초기화 되도록 수정
■ 데미지 집계시 일부 집계 되지 않는 데이터가 있는 문제 수정
■ 기타 버그 수정
■ 추후에 대대적인 모듈 구조 개편 및 로컬 정리가 있을 예정입니다.
* release 2
■ Skada: Ultimate 의 최초 릴리즈
■ 애드온의 이름 변경
: 기존 fan fix를 사용하시던 분은 이름만 변경되었고, 모든 설정 및 데이터가 호환 됩니다.
■ 더 이상 대상별 피해 집계와 대상 치유량 집계, 죽음 로그 집계를 전체 세분화에서 볼 수 없음
: 해당 변경은 Skada의 메모리 사용량이 과도하게 높아져서 부득이하게 내린 결정이므로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 단, 우두머리 전투가 기록된 경우나 현제 세분화에서는 위 내역들을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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